제약협회 이사장에 안국 어준선 회장 추대
- 박찬하
- 2007-02-23 15:00:19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23일 62회 정기총회서...김정수 회장·문경태 부회장 재선임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제약협회는 23일 오후 3시 협회 4층 강당에서 제62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어준선 회장을 임기 2년의 이사장으로 추대했다. 초도이사회에서는 김정수 회장과 문경태 부회장을 재선임했다.
총회는 또 전년대비 29% 증가한 36억원의 올해 예산안을 확정했다. 올 예산안은 2006년부터 추진해 온 '제약산업 위기극복을 위한 특별사업' 예산을 본 예산에 편입시켜 증가폭이 컸다.
이와함께 ▲제약산업 전문화 및 규모화 유도 ▲의약품 품질 및 유통에 대한 신뢰성 강화 ▲제약기업 세계진출 활성화 촉진 등 사업계획도 승인했다.
김정수 회장은 총회 개회사에서 "우리 업계는 골(骨)를 바꾸고 태(胎)를 빼내는 각오로 유통질서를 바로 세우는 노력을 게을리 해서는 안된다"며 "기업규모를 키우고 연구개발 투자를 지속하는 것은 물론 품질관리를 통해 세계시장에서 국부를 창출하는 성과를 거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어준선 이사장은 수락연설에서 "여러모로 부족해 여러차례 고사했지만 여러 선후배님들의 간곡한 권유와 격려가 있어 이 자리에 서게 됐다"며 "정부와 진지한 대화를 통해 제약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적 배려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김정수 회장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총회에서는 보건복지부장관 표창과 제약협회장 표창, 감사패가 각각 수여됐다.
◆수상자 ▲복지부장관상=중외 박구서 전무, 동아 홍성하 이사, 한림 이광호 이사, 건일 최민기 팀장, 녹십자 김학민 부장, 동화 권대집 팀장 ▲제약협회장 표창=유유 이창봉 부장, 태평양 최중렬 차장, 유한 홍인표 과장, 대웅 편범 과장, 영진 박경우 차장, 경동 곽채국 대리, 협회 주은영 주임 ▲감사패=일간보사 김영주 부장, 메디코파마뉴스 김세진 국장
◆어준선 이사장 약력=중앙대 경제학과(61), 서울대 경영대 최고경영자과정(83), 안국약품 대표이사 사장(69), 제약협회 부회장(82), 제15대 국회의원(96).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이모튼', 약국당 180T 균등 공급...19일부터 신청
- 2약국 개설·운영에 스며드는 외부 자본…규제장치 마련될까
- 3시총 6186억→175억...상장폐지 파멥신의 기구한 운명
- 4"주식으로 바꿀게요"...주가 상승 바이오, CB 전환청구 활발
- 5한미약품 성장동력 ‘비만·MASH·이중항체’ 삼중 전략
- 6'반품' 조항 없는 제약사 거래약정서…약사 요구에 수정
- 7신규 기전 잇단 등장…중증근무력증약 시장 경쟁 가열
- 8제약사 동물약 개발 날개다나...R&D 세액공제 최대 40%
- 9천식약 부데소니드, 위탁생산 품목 확대…품절 우려 해소
- 10[서울 강서] "정부, 약국·한약국 분리하라" 회원 결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