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약 "국가 내란행위…국회는 윤석열 탄핵하라"
- 강혜경
- 2024-12-04 08:32:02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비상계엄령 선포에 긴급성명 발표
- AD
- 약사님! 옆 약국은 세금 덜 내는데, 우리 약국은 괜찮을까요?
- 지금 확인하기 >

건약은 4일 긴급성명을 통해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령은 국가 내란행위"라며 "이는 시민들의 표현의 자유, 집회 결사의 자유를 통제하며, 전공의 등 의료인 본업 복귀를 하지 않을 경우 계엄법에 의해 처단까지 언급하고 있다"며 "국민을 대표하는 국회에 무장한 군대를 투입시키는 반헌법적 행위까지 취하는 등 누구도 동의할 수 없는 반민주적 행위를 전 국민이 목격했다"고 토로했다.
이들은 "참담함을 이루 말할 수 없다. 평화롭고 민주적인 우리의 삶과 사회를 지키기 위해 우리는 힘을 합쳐 싸울 것"이라며 "일상의 삶을 지키기 위해 시민들과 함께 끝까지 투쟁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국회가 하루빨리 윤석열 탄핵을 추진하라고 주문했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한미사이언스, 4개월새 주가 46%↓…분쟁 백기사들 평가액 뚝
- 2시장 독식 대형사 Vs 생존 걸린 중소사…공동생동 패권 경쟁
- 3보건시민단체, 인요한 적십자사 회장 선출에 강력 반발
- 4췌장효소제 시장 '캡슐에서 알약'으로…대형제약 속속 진입
- 5부산시약, 2000여 약사들과 학술정보 교류의 장 마련
- 6의협 "EMR업체-검체수탁기관 갈등 조속히 해결해야"
- 7간협 "전담간호사 교육 이원화 대통령이 해결하라"
- 8[기자의 눈] 장관 교체설과 탈모약 급여 속도전의 상관관계
- 9렉라자·줄토피·트루리시티 7월 약가인하…차액정산 준비를
- 10영등포구약, 공단 영등포지사와 핵심사업 논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