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 공감 그리고 희망…제약계 최고 합창단은
- 영상뉴스팀
- 2015-09-16 06:14:58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대원 '하모니', 소외층 후원 콘서트 훈훈…보령·유나이티드 '엄지' '소녀합창단' 화합의 장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음악은 세대와 계층을 초월해 사람을 하나로 이어주는 공감과 소통의 언어로 불립니다.
합창단 운영을 통한 직원 화합과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제약회사들이 있어 관심이 집중됩니다.
대표적인 예는 대원제약 사내합창단 '대원하모니(단장 백인환)'를 들 수 있습니다.
대원하모니는 시작 당시 뜻있는 직원 50명이 단원으로 활동했지만 지금은 70명에 달하는 큰 규모의 합창단으로 성장했습니다.
2007년 창단된 대원하모니는 하트하트재단과 함께 발달장애아동 음악교육 및 미숙아 의료사업을 후원하기 위한 자선모금공연을 매년 펼쳐 오고 있습니다.
자선공연에는 발달장애청소년 합창단 '하트하트 오케스트라'를 초청해 수준 높은 음악 실력을 선보입니다.
공연 스테이지는 통상 대원하모니 합창단, 하트하트 오케스트라 앙상블, 소프라노·테너 특별무대, 초청 합창단 공연 등으로 꾸며지며, 매회 700명이 넘는 관객이 찾고 있습니다.
올해 자선공연은 11월 4일 서울 국립중앙박물관 내 극장 '용(YONG)'에서 개최됩니다.
2013년 9월 '사랑으로 화합으로'를 창단이념으로 만들어진 보령제약그룹 '엄지합창단(단장 안재현)'도 다양한 공연 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엄지합창단은 매년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안산공장 직원을 위한 합창공연·시무식·창립기념식 행사 시 오프닝 공연을 펼쳐오고 있습니다.
30명의 남녀직원으로 구성된 엄지합창단은 매주 수요일 일과 후 2시간씩 노래를 통해 생활 속 에너지를 충전합니다.
향후 엄지합창단의 계획은 보령중보재단과 함께 기부공연, 외부협연을 통한 자선모금공연을 늘려 나가는 것입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중국 최초 조선족 어린이합창단을 창단·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얼빈 '유나이티드 소녀 방송 합창단'은 중국 동포 3·4세들에게 한국의 얼과 문화를 심어주기 위해 지난 2006년 창단됐습니다.
합창단은 하얼빈 제1중학교 여학생 38명으로 구성, 2010·2012년 한국, 동북3성 특별 공연을 넘어 국제적으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창단된 '유나이티드 유스 오케스트라'의 활동도 주목됩니다.
음악에 대한 열정으로 모인 단원들은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향후 정기 연주회를 비롯해 대학병원이나 기업체의 초청 연주, 해외 연주 등 활발한 활동으로 밝고 건강한 문화를 전파할 예정입니다.
생명 존중을 기업 가치로 삼는 제약회사들의 합창활동이 이념을 넘어 사랑의 실천으로 한발짝 더 국민들에게 다가서고 있습니다.
데일리팜뉴스 노병철입니다.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토시닙정 54.3% 최대 인하폭…애엽제제 74품목 14%↓
- 2약가개편 충격파…창고형약국 범람...비만약 열풍
- 3약가 개편, 후발주자 진입 봉쇄…독과점·공급난 심화 우려
- 4개설허가 7개월 만에 제1호 창고형약국 개설자 변경
- 5급여 생존의 대가...애엽 위염약 약가인하 손실 연 150억
- 6공직약사 면허수당 100% 인상...내년부터 월 14만원
- 7엄격한 검증과 심사기간 단축...달라진 바이오 IPO 생태계
- 8약국서 카드 15만원+현금 5만원 결제, 현금영수증은?
- 9비베그론 성분 급여 도전...베타미가 제품들과 경쟁 예고
- 10[2025 10대뉴스] ⑥위고비 Vs 마운자로...비만약 열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