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도민과 함께하는 마약퇴치 세미나 '성황'
- 강신국
- 2020-12-06 20:03:24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데일리팜=강신국 기자]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는 경기도청 후원으로 5일 온라인으로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0년 경기도민과 함께하는 마약퇴치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마약중독, 회복의 여정'을 주제로 열린 세미나에서는 ▲마약중독의 이해(최화경 전문위원) ▲마약중독자의 경험담 및 회복사례나눔(양윤성 회복자) ▲경기마퇴와 함께하는 마약퇴치교육(이정근 본부장)등의 발표가 진행됐다.
최화경 전문위원은 마약중독 치료의 임상 현장에서 이뤄지는 사례를 기반으로 중독의 기전, 약물사용의 단계, 재발의 고리 등에 대해 언급하면서 약물 중독은 만성적인 뇌질환으로서 반드시 치료가 필요하며, 교육, 상담, 생활습관 개선 등 통합적이고 지속적인 치료와 관리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실제 약물경험이 있는 양윤성 회복자는 본인의 회복 경험담을 통해 "약물중독자로서 중독을 받아들이고 회복하는데 많은 어려운 과정을 털어놓으면서 중독에서 회복으로 가기 위해서는 단약환경이 중요하다"며 "스스로의 힘으로 해결할 수 없는 것이 약물중독이기 때문에 빨리 인정하고 마약퇴치운동본부 기관의 도움을 통해 다양한 치료 환경에서 본인을 관리받을 수 있도록 회복의 끝을 붙잡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정근 본부장은 "경기도민과 함께하는 마약퇴치 세미나가 진행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해준 경기도에 감사드리며, 코로나19로 인해 참여율이 저조할 줄 알았는데 성황리에 많은 도민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줬다"고 밝혔다.
이 본부장은 "경기마퇴본부가 다양한 사업 활동을 전개하고 있지만 도민들이 마약의 위험성에 대해 정확인 인지하고 예방 및 홍보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더 많이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끝나지 않은 퇴출 위기...'국민 위염약'의 험난한 생존기
- 2고덱스 판박이 애엽, 재논의 결정에 약가인하도 보류
- 3신풍제약, 비용개선 가속화...의원급 CSO 준비
- 4직듀오·엘리델 등 대형 품목 판매처 변동에 반품·정산 우려
- 5제약업계 "약가제도 개편 시행 유예..전면 재검토해야"
- 6"일본·한국 약사면허 동시에"...조기입시에 일본약대 관심↑
- 7대용량 수액제 한해 무균시험 대신 다른 품질기준 적용
- 8"약가제도 개편, 산업계 체질 바꿀 유예기간 필요"
- 9[기자의 눈] 대통령발 '탈모약' 건보 논의…재정 논리 역설
- 10내년부터 동네의원 주도 '한국형 주치의' 시범사업 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