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6일 개막 경기약사학술제 학술강좌·이벤트 풍성
- 강신국
- 2023-06-02 08:34:10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데일리팜=강신국 기자]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학술위원회(부회장 김진수, 위원장 조지영)는 지난 31일, 제6차 학술대회 준비위원회를 열고 7월 16일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18회 경기약사학술대회 프로그램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도약사회는 특정 주제에 대해 처방약부터 일반약, 건기식, 한약제제까지 총정리하는 전문약료관을 만들어 깊이 있는 강의를 준비할 계획이다.
또한 도약사회는 '장 건강 솔루션'을 주제로 심포지엄을 마련, 유산균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대표 회사들을 한자리에 모아 각 제품의 특장점을 소개하고 토론하는 등 약국에서 어떤 기준으로 유산균을 선택해야 하는지 가이드를 제시한다는 복안이다.

복약상담 경연대회인 '나는 약사다'와 분회대항, 개인전으로 펼쳐지는 죽음의 레이스 OX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연구 논문, 포스터 공모도 진행 중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회원약사들은 지부 홈페이지(www.kkpa.kr) 팝업 논문 가이드라인 내용을 참고해 6월 23일까지 이메일(kkpa0800@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대상 200만원을 포함 총 10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김진수 준비위원장은 "경기약사학술대회는 이미 국내 최고의 약사학술대회로 매년 혁신을 통한 발전을 이뤄 명성에 걸맞게 경기도 약사 회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이번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준비위원들과 함께 세심한 준비를 하고 있다. 지난해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해 더욱 질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회원들은 참여를 통해 유익하고 즐거운 학술대회의 성과를 나눌, 좋은 기회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박영달 회장도 "대회 준비에 최선을 다하는 준비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환자 중심의 약물 치료와 안전한 약물 사용 국민 인식을 함께 고민하며 약사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발전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회의에는 김진수 준비위원장, 권태혁, 김연흥, 박갑수, 연제덕, 이은영, 이지훈, 이한나, 조지영, 최해륭 준비위원과 행사 대행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마트형약국도 위협적"...도넘은 판촉에 약사들 부글부글
- 24천품목 약가인하에도 수급불안 3개 품목은 약가가산
- 3대웅, 업계 최초 블록형 거점도매 도입…의약품 품절 잡는다
- 4"약가제도 개편, 제약산업 미래 포기선언...재검토 촉구"
- 5제약사 불공정 행위 유형 1위는 약국 경영정보 요구
- 66년간 169건 인허가…범부처 의료기기 R&D 성과판 열렸다
- 7K-바이오 투톱, 미 공장 인수...'관세 동맹'의 통큰 투자
- 8톡신은 왜 아직도 '국가핵심기술'인가…해제 요구 확산
- 9경찰, 비만치료제 실손보험 부당청구 무기한 특별단속
- 10로완-현대약품 '슈퍼브레인H' 국내 독점 판매 계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