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률제 대비, 일반약 판매-복약지도 교육
- 홍대업
- 2007-07-30 13:47:37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서울시약, 제4차 분회장 회의서 결정...14일부터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이날 회의에서는 8월 정률제 실시와 관련 ‘정률제 실시에 따른 서울시약사회 회원 교육’을 진행, 일반약 판매기법 및 복약지도를 교육키로 했다.
이번 교육은 서울시약사회 회원을 대상으로 ▲정률제에 대한 올바른 이해 ▲정률제 실시에 따른 고객의 불만 사항 대처 ▲정률제 관련 포스터, POP 등 제공 ▲정률제로 인한 일반약 확대 기대에 따른 판매기법 및 복약지도 능력을 함양하기 위한 것이다.
이에 따라 내달 14일 대한약사회 대강당을 시작으로, 보령제약 강당(16일), 대웅제약 강당(21일), 현대약품 강당(23일)으로 나눠 교육을 진행키로 했다.
또 이날 회의에서는 서울시약 약국경영혁신본부 최면용 간사의 서울·경기 약사학술제 진행사항에 대한 보고가 진행됐다.
관련 보고에 따르면 약사학술제는 ‘약사의 미래, 기회와 도전!’이라는 주제로 오는 10월20일과 21일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센터 및 장보고홀에서 개최키로 했다.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서울시약과 경기도약이 공동으로 추진위원장 및 학술, 홍보, 기획, 운영, 준비위원회를 두고 실무를 맡아 추진키로 했다.
분회장 회의에서는 이와 함께 시약이 추진하는 팜페이 서비스 가입과 관련해 차기 회의 때 ‘크레소티’ 회사에 대해 설명키로 하고, 팜페이 가입을 독려 했다.
이밖에 ▲불용재고의약품 폐기 보상과 관련된 실적보고 ▲약국경영활성화 강좌 결과 보고 등이 있었으며, 당번약국 지정운영과 관련해 ▲공휴일 및 평일 저녁시간 당번약국 ▲24시간약국 운영 ▲심야약국 운영 ▲당번약국 홈페이지 구축 및 안내 콜센터 설치하는 방안이 논의됐다.
이날 회의에는 조 회장을 비롯해 민병림·박찬두·정덕기·남수자·임득련·조성오 부회장, 박상룡 약국경영혁신추진본부장, 유대식 정책기획단장, 이규삼 총무위원장, 임준석(종로)·김동근(중구)·차달성(광진)·김형근(동대문)·이병준(중랑)·정남일(성북)·하충열(도봉·강북)·김성지(노원)·김동배(은평)·이관하(마포)·김병진(양천)·최두주(강서)·강응구(구로)·박규동(금천)·박영근(영등포)·고원규(강남)·진희억(송파)·전 원(강동) 회장이 참석했다.
관련기사
-
서울시약, 분회장회의 열고 정률제 등 논의
2007-07-23 17:43:31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