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캉스 후 피부관리, 이렇게 하세요"
- 한승우
- 2007-08-01 16:42:43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상한 피부 원인 파악이 중요...타입별·증상별로 관리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뜨거운 햇빛에 그을린 피부에 대한 관리 요령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절세가인성형외과 이선혁 원장은 "상한 피부의 정확한 원인이 무엇인지를 빨리 파악한 후, 피부타입별, 증상별로 신속한 관리를 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 원장은 피부 상태를 크게 ▲피부가 심하게 붉어졌을 때 ▲피부가 심하게 건조할 때 ▲각질이 심하게 일어날 때 ▲여드름이 많이 올라왔을 때 ▲기미 주근깨가 생겼을 때로 구분해 각각의 대응방안을 설명했다.
먼저 바캉스를 즐긴 후 피부가 심하게 붉어졌다면 피부 자극이 완전히 진정될 때까지 다른 손질은 삼가는 것이 좋다.
화장수 마스크·로션 마스크 등을 실시하거나, 스프레이 토너를 수시로 사용해주면 효과적이다. 또한 가급적 물을 많이 마시도록 한다.
자극을 진정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찬물 샤워와 찬물에 적신 타월로 찜질해 주는 방법이다. 물에 적신 타월을 비닐팩에 담아 냉동실에 5분 정도 넣어둔 후 얼굴·팔·다리 등을 지긋이 눌러 주면서 열기를 뺀다. 박박 문지르며 닦는 것은 금물. 차가운 화장수를 화장솜에 묻혀 두드려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피부가 심하게 건조해졌다면, 아침저녁으로 알로에나 비타민E 성분이 함유된 보습제를 이용해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유분이 많은 크림타입 보다는 피부에 빠르게 스며드는 젤 타입의 수분에센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세안 후 수건으로 물기를 두드려 닦아낸 다음 보습제를 적당량 덜어 피부에 펴바르고 손가락을 이용해 톡톡 두드려가며 흡수시킨다. 이때 눈가와 입가를 둥글게 원을 그리며 마사지하고, 이마와 볼 부위는 네손가락을 이용해 아래에서 위로 부트럽게 쓸어올리면서 마사지한다.
각질이 심하게 일어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한다. 이때는 손으로 각질을 절대로 떼어내면 안된다.
알갱이가 있는 스크럽제품이나 그 외의 각질제거제 역시 자극을 줄 우려가 있으므로 당분간 사용을 자제한다.
각질제거를 원한다면 피부가 어느 정도 정상적으로 회복되고 난 2주후가 적당하다. 이때도 알갱이가 있는 제품 사용은 삼가 해야한다. 피부가 붉은 상황에서는 각질을 강제로 벗기지 않는다.
너무 뜨겁지 않는 스팀타월을 이용하여 수분을 공급한 후 충분한 양의 미백크림과 에센스를 1:1비율로 섞어 바르고 15분 정도 랩을 씌워놓으면 바른 성분의 흡수율이 훨씬 좋아진다.
휴양지에서는 땀과 화장이 범벅이 되어 여드름도 쉽게 올라온다. 피지 제거용 이중세안과 필링을 적절히 해준다.
곪는 여드름이 있으다면 소독작용이 있는 레이저 치료도 고려해볼 만하다. 또한 썬크림을 제때 알맞게 발라야 기습적인 기미·주근깨를 방지할 수 있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