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억 매출로 항궤양제 1위 목표"
- 이탁순
- 2010-01-14 06:46:30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강력한 위산 분비 억제력…플라빅스와 병용 장점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일양약품은 현존하는 PPI 제제 중 가장 강력한 효과를 가진 '놀텍'을 앞세워 초단기간 100억 매출 달성을 이루겠다는 포부를 밝히고 있다. 장기적으로는 연 300억 매출과 국내 항궤양제 시장 1위 제품으로 우뚝서겠다는 목표다.
이에 일양약품은 2010년에는 보다 강력한 마케팅으로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국산 신약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선언하고 있다.
놀텍은 지난 87년 일양약품 중앙연구소에서 처음으로 물질합성이 된 이후, 전임상과 임상시험을 거쳐 중국허가 완료(2007년)와 미국 FDA 임상 2상 완료 및 국산 14호 신약출시에 이르기까지 20년이 넘는 개발기간을 거쳤다.
놀텍은 PPI제제 중 처음 개발된 로섹(오메프라졸)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팔린 란소프라졸 및 약효가 가장 강력하다고 알려진 넥시움(에스오메프라졸)보다도 더 강력하며 지속적인 위산분비작용을 나타냄이 밝혀졌다.
놀텍은 가장 강한 위내 pH상승을 보이는 '에스오메프라졸(넥시움)'보다 강력한 위산 분비억제력을 보이며, 1일 1회 복용으로 지속적인 위산억제 효과를 보여 위궤양 치료에 있어 가장 중요한 야간 위산억제 효과에서도 탁월한 효능을 입증했다.
또한, H.pylori 양성 환자 위궤양 치료율이 높고 궤양크기 감소율 데이터 역시 기존의 오메프라졸보다 크게 나타났고, 자체적으로 높은 H.pylori 항균력 보유로 궤양발생의 주요인자인 H.pylori 제균을 통해 뛰어난 궤양치료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특히 재발율에서 란소프라졸 30mg이 22.7%인데 반해 놀텍은 3% 미만으로 나타나 세계적으로 재발율이 증가하는 소화성궤양, 위식도 역류질환치료의 완전 치료에 뛰어난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무엇보다 기존 PPI제제들이 간의 대사효소인 ‘CYP450 2C19’라는 효소를 억제하는 반면, 놀텍은 비효소적으로 대부분 대사되고 일부가 ‘CYP450 3A4’를 통해 서서히 대사되므로 임상결과 약물상호작용의 발생가능성이 매우 낮다.
이에, 놀텍은 오메프라졸이 병용 처방된 항혈전제 '플라빅스(클로피도그렐)'의 활성대사체 혈중농도 감소로 인해 효과가 없거나, 혈관을 막는 부작용을 야기해 문제가 된 것을 극복하고, 플라빅스와 약물상호작용이 매우 낮아 병용 처방이 가능해졌다.
놀텍은 앞으로 초단기간 100억 매출 달성 및 관련시장 점유율 1위를 위해 전국적인 소화기 학회 및 진행되고 있는 임상연구 발표회를 통해 타 제제보다 우수한 효능을 알려 나갈 계획이다.
- 놀텍정의 주요 마케팅 전략은? 놀텍의 색상인 오랜지색을 이용한 컬러 마케팅을 전개, 색상만으로도 놀텍의 이미지를 형상할 수 있게 넥타이·수건등의 소품을 오랜지색상으로 바꿔 전임직원에게 오랜지색을 볼 수 있도록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놀텍의 정 색상을 오랜지색으로 정한 것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작업에서 시작됐다. 이는 다각적인 글로벌 마케팅사와 오랜 회의끝에 가장 안정적인 색도와 편안함을 주고 고객 및 글로벌 제약기업의 시선을 집중시킬 수 있는 색상이 오랜지색상이라는 점에 주목, 최종 결정하게 된 것이다. 또한, 오랜지색상은 따스하고 편안한 느낌을 주면서 오랜지만의 독특한 화사함을 동시에 연출하는 색상으로, 일양약품만의 온화하고 생기 넘치는 기업이미지와 부합한다는 점도 고려됐다. - 구체적으로 컬러마케팅을 어떻게 전개하고 있나? 지난해 12월 1일 '놀텍 정' 출시와 함께 시작한 컬러 마케팅은 별도의 기간을 정하지 않았으며, 관련시장 점유율 1위 달성을 이룰 때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1위 점유 이후에도 창의성 있는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현재, 전 임직원은 물론 일선 영업사원 및 관리직 임직원 모두가 오랜지색 타이를 착용하고 있으며, 특히 영업사원은 거래처 방문시 무엇보다 오랜지 타이를 확인하고 들어가는 습관을 가지게 했다. 이와 함께, 볼펜도 오랜지색으로 만든 제품을 전 임직원이 사용하고 있으며, 손수건 사용은 물론 향후 여성의 머리띠나 스카프에도 이용해 신바람난 오렌지족 바람이 일도록 할 것이다. . - 컬러마케팅 외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 계획은? PPI제제 시장의 진정한 오리지널리티 품목으로 자리 매김 할 수 있도록 우리나라에 많은 소화성 궤양들의 치료 기준과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수 있는 다양한 연구와 리서치를 진행하고 기존 다양한 약물들과 직접적인 임상을 통해 근거 중심의 마케팅을 펼칠 것이다.
일양약품 놀텍 담당 안성균PM 인터뷰
관련기사
-
"변비 부작용 줄이고 용량한계 극복"
2010-01-12 06:36:55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약가제도 개편, 제약산업 미래 포기선언...재검토 촉구"
- 2“제네릭이 나쁜가”…제약업계가 정부에 던진 반문
- 3로완-현대약품 '슈퍼브레인H' 국내 독점 판매 계약
- 4테라젠이텍스, 췌장효소제 판클리틴정 허가…국내 첫 정제 제형
- 5"이재명 대통령 유산유도제 언급, 의미있는 진전"
- 6서울시약, 마트약국 도넘은 행태에 엄중 조치 요청
- 7강서구약, 250개 회원 약국 방문해 고충 청취
- 8국제약품, 'KJ국제 자랑스러운 전문병원인상' 시상식 개최
- 9다발골수종 치료 ADC 신약 국내 상륙…GSK 브렌랩주 허가
- 10휴온스, 공정위 CP 평가 'AA등급' 획득…준법경영 확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