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이 알려주면 좋은 틀니세정제 복약지도
- 영상뉴스팀
- 2015-11-04 06:14:58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GSK 폴리덴트 편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그래픽]
「-국내 65세 이상 노년 인구 1497명 대상 조사 결과, 2명 중1명 틀니 사용 -국내 틀니 사용자의 75.4% 치약 사용 등 잘못된 주 세정 틀니 관리법 사용 -틀니 세정제 사용, 10명 중 3.6명에 불과…틀니 관리 소홀 -틀니 사용 노인의 2/3정도에서 틀니 구내염 발생…구강 관리 시급」
[리포팅] 잘못된 틀니 관리는 심각한 구강 문제를 발생할 수 있고, 심장질환이나 폐렴 등의 발병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치약이나 소금, 칫솔로 틀니를 세척할 경우 틀니 표면에 상처가 남은 물론 변형을 초래해 잇몸염증, 구내염, 치주질환 등의 구강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반면 틀니 세정제는 마모나 상처없이 틀니를 세정할 수 있고, 살균효과로 인해 세균번식을 억제해 구강 내 청결을 지켜줄 뿐 아니라 구취, 얼룩 제거 등 일석삼조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대한구강협회는 올바른 틀니 관리를 위해 '틀니999양치'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구강건강을 위해 수면 시 틀니 휴식 -구취 예방 위해 자연치와 틀니 구분해서 관리 -구내염 자주 생기면 틀니 점검」
올바른 틀니 관리를 위한 첫 번째 포인트.
틀니를 끼고 자면 잇몸 조직에 손상이 오거나 잇몸 뼈가 더 빨리 흡수될 수 있고, 플라그와 잇몸염증 등 구강질환 위험률이 높아집니다.
그러므로 취침 전 틀니는 반드시 틀니 세정제를 사용해 미지근한 물 속에 보관해야 합니다.
두 번째 포인트.
틀니 양치는 하루 1번 틀니 세정제를 사용해 세정해야 의치 냄새, 마모나 변색, 세균 침착 가능성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세 번째 포인트.
틀니 사용자들이 흔히 겪는 불편은 저작력 약화, 음식물 낌, 의치 흔들림, 잇몸 통증 등이 있습니다.
잇몸과 틀니 사이에 음식물이 자주 끼게 되면 잇몸 염증이 생기는 등 구강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틀니 보존력과 안정감을 향상 시키고 음식물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틀니 부착재' 사용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약국에서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틀니 세정제와 부착재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많은 약사들은 gsk 폴리덴트 5분 클리닝정과 폴리덴트 의치부착재를 추천합니다.
폴리덴트 5분 클리닝정은 99.9% 살균작용으로 5분 만에 틀니를 세정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의 장점은 99.9% 살균효과로 구취, 플라그, 얼룩을 효과적으로 제거합니다.
또 발포형태라 틀니 긁힘과 세균침착 걱정이 없습니다.
사용방법은 틀니 세정컵에 미온수 150ml~200ml를 붓습니다. 그 다음 틀니와 폴리덴트 5분 클리닝정 1정을 넣고, 5분간 담가 놓습니다. 세정액에서 꺼낸 틀니를 부드럽게 칫솔질하고 흐르는 물에 충분히 헹구면 됩니다.
폴리덴트 의치부착재는 틀니 흔들림 개선 및 안정감을 향상시키고 음식물 끼임을 방지합니다.
1일 1회 사용으로 최대 12시간 지속되며, 틀니를 안정감 있게 해주어 사용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아울러 틀니와 잇몸 사이로 유입되는 음식물을 74%까지 차단, 자극감과 통증을 감소시켜 구강 청결에 도움이 됩니다.
사용방법은 틀니를 깨끗이 세정하고 물기를 닦아낸 후, 가장자리를 피해 소량의 틀니 부착재를 짜서 바릅니다.
이후 입안을 깨끗이 헹구고, 틀니가 입안의 올바른 위치에 부착되도록 눌러준 후 몇 초간 물고 있으면 됩니다.
올바른 틀니 관리 요령. 100세 시대 구강 위생과 건강은 물론 삶의 질 향상의 첫 걸음입니다.
데일리팜뉴스 노병철입니다.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무상드링크에 일반약 할인까지…도넘은 마트형약국 판촉
- 2실리마린 급여 삭제 뒤집힐까...제약사 첫 승소
- 3췌장 기능 장애 소화제 국산 정제 허가…틈새시장 공략
- 4임상 수행, 사회적 인식…약국 접고 캐나다로 떠난 이유
- 5약사회 "공단 특별사법경찰권, 지속 가능 위해 조기 입법을"
- 6안과사업부 떼어낸 한림제약…'한림눈건강' 분할 속내는
- 7주사이모 근절..."신고포상금 최대 1천만원" 입법 추진
- 8국제약품·일동홀딩스, 35억 자사주 맞교환…"전략적 제휴"
- 9비상장 바이오 투자 건수↓·금액↑...상위 6%에 40% 집중
- 10“약 수급불안 조장”…제약사 거점도매 정책 약사회도 반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