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마리서치바이오 "연내 보툴리눔제제 수출 개시"
- 천승현
- 2018-10-25 06:10:28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IR설명회서 회사 비전 소개...내년 임상 착수 2021년 국내 허가 예상
- AD
- 1월 3주차 지역별 매출 트렌드 분석이 필요하다면? 제약산업을 읽는 데이터 플랫폼
- BRPInsight
파마리서치바이오가 이르면 올해 말 보툴리눔독소제제의 수출을 시작하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내년부터 일본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해외 시장에서 보툴리눔독소제제의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낙관했다.

파마리서치바이오는 바이오기업 바이오씨앤디가 지난 1월 파마리서치프로덕트에 인수된 이후 사명을 변경한 기업으로 보툴리눔독소제제가 주력 사업이다. 파마리서치프로덕트는 239억원을 투입해 파마리서치바이오의 지분 47.45%를 확보했다. 파마리서치프로덕트의 정상수 대표가 지난 4월 파마리서치바이오의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이날 설명회에서 파마리서치바이오 측은 “이르면 오는 12월 또는 내년 1월 보툴리눔독소제제의 수출용 허가를 받으면 일본에서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파마리서치바이오는 지난 7월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보툴리눔독소제제의 수출용 허가를 신청했고 최근 실사를 마쳤다.
파마리서치바이오는 일본을 시작으로 중국, 동남아시아, 남미 시장에 보툴리눔독소제제의 수출을 시도할 계획이다. 보툴리눔독소제제의 제품명은 리앤톡스(ReNTOX)로 명명했다. 일본의 경우 현지 보건당국의 허가를 받지 않아도 의사 책임하에 처방이 가능해 내년부터 판매가 가능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 회사는 지난달 강릉공장이 제조업 허가를 받았다. 강릉공장은 연간 200만 바이알 규모의 보툴리눔독소제제를 생산하는 시설을 갖췄다.

리앤톡스의 판매는 모기업인 파마리서치프로덕트가 구축한 네트워크를 활용할 계획이다. 파마리서치프로덕트는 리쥬란힐러, 필러, 보툴리눔독소제제 등의 사업을 통해 '토탈 에스테틱'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구상 중이다. 앞서 파마리서치프로덕트는 아모레퍼시픽그룹 자회사 에스트라의 필러사업부문을 55억원을 들여 인수했다.
파마리서치바이오 관계자는 “국내 기업 중 5번째로 보톡스 시장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한다. 아직 구체적인 가격을 결정하지는 않았지만 기존 제품보다 경쟁력있는 가격으로 수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파마리서치바이오는 자회사 지바이오로직스를 최근 52억원에 옛 바이오씨앤디의 송동호 대표에 매각했다. 파마리서치바이오는 파마리서치프로덕트에 인수된 이후 물적분할을 통해 지바이오로직스를 신설했다. 보툴리눔독소제제는 파마리서치바이오, 바이오시밀러는 지바이오로직스로 역할을 구분했다. 지바이오로직스는 휴미라, 루센티스 등의 바이오시밀러를 개발 중이다.
관련기사
-
파마리서치, 보툴리눔톡신 제조업 허가…사업 순항
2018-09-04 12:30:20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알부민' 음료는 상술ᆢ"혈중 알부민 수치와 관계 없다"
- 2올해 급여재평가 성분 공개 임박...선정 기준도 변화
- 3"미래 먹거리 잡아라"…M&A로 보는 글로벌 R&D 방향성
- 4식약처, 대규모 가이드라인 개발…외부연구 통해 42건 마련
- 5케이캡, 4조 미국 시장 진출 '성큼'…K-신약 흥행 시험대
- 6월세 1억원도 황금알 낳는 거위?…서울 명동 약국가 호황
- 7"독감환자에게 약만 주시나요?"…약국의 호흡기 위생 습관
- 8[기자의 눈] 초고가약 별도 기금, 정부 찬성 논리 발굴해야
- 9RNAi '암부트라', 급여등재 진입 마지막 관문 돌입
- 10한국파비스, '레티젠' 콜라겐 합성 촉진 효과 과학적 입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