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엠지제약 "애드민포르테, 비타민D 효과적 보충"
- 이석준
- 2021-07-07 06:00:03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콜레칼시페롤 1000IU 함유…부작용無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비타민D는 햇빛을 받으면 자연적으로 체내에서 합성이 되는 물질이다. 하지만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등 햇빛 기피 현상과 실내 활동 증가로 대부분 현대인은 비타민D가 부족하거나 결핍하다. 2011년 발표된 한국인 비타민D 상태에 국내 연구 결과에서 남성 13.2%, 여성 6.7%만이 적정한 비타민D 상태로 나타났다. 특히 젊은층의 비타민D 결핍이 심각하다고 보고했다.
한국피엠지제약 애드민포르테정은 비타민D 1000IU 제품이다. 회사에 따르면, 애드민포르테정 성분인 콜레칼시페롤(cholecalciferol)은 활성형 비타민D의 전구 물질이다. 과량 복용 시에도 체내에 저장됐다가 필요시 사용되며 대부분 소실돼 안전하다.
애드민포르테정은 골다공증 치료를 위한 보조제 역할도 한다. 칼슘 흡수는 비타민D 혈중 농도가 충분할 때 30~40%, 부족할 때 10~15%만 흡수된다. 따라서 혈중 비타민D 농도가 정상 수준(Tip 참조)에 도달하지 못하는 상태가 지속되면 골다공증과 골절 위험성이 커진다.
비타민D 부족은 우울증을 유발하기도 한다. 연세대 의대 노년내과 교수팀 발표를 보면 비타민D가 결핍된 고령인구는 그렇지 않은 경우에 비해 우울증 발병 확률이 2.8배 높아진다.
애드민포르테정은 국내 첫 비타민D3 단일제로 출시해 콜레칼시페롤 1000IU를 함유하고 있다. 비타민D3 단일제이로 기존에 출시된 칼슘복합제에서 나타나는 위장관 부작용이 없으며 약의 크기가 작아 복용 편의성이 높다. 하루 1~2정으로 비타민D를 효과적으로 보충할 수 있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부산 창고형약국, 서울 진출?...700평 규모 개설 준비
- 25년 엔트레스토 분쟁 종지부...제네릭 승소 이끈 3대 쟁점
- 3국내제약 16곳, '린버크' 결정형특허 분쟁 1심 승리
- 4의약품유통협회 "약가인하 대책 모색..제약사 거점도매 대응"
- 5차바이오, 카카오·LG와 동맹...'3세 경영' 협업 전략 가동
- 6수제트리진, 새로운 기전의 비마약성 진통제
- 7R&D·공정 다시 짠다…제약사별로 갈린 AI 활용 지도
- 8한국파마, CNS 외형 반등…디지털헬스로 확장 모색
- 9미국, 의약품 품목관세 조치 임박…관세율·범위 촉각
- 10대원제약, 2호 신약 '파도프라잔' 임상 3상 시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