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게 먹으면 알쯔하이머 치매 위험 줄일 수
- 윤의경
- 2006-06-20 07:59:37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노화억제 단백질, 적게 먹을수록 생성 촉진돼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하루에 섭취하는 칼로리를 줄이면 알쯔하이머 증상을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Journal of Biolodical Chemistry에 발표됐다.
미국 마운트 시나이 의대의 기울리오 파시네티 박사와 연구진은 섭취열량과 알쯔하이머 질환 사이의 관계를 알아보기 위해 한군의 쥐는 원하는대로 먹게 하고 다른 한군은 70% 정도만 원하는대로 먹게 하여 비교했다.
6개월 후 노화억제 단백질인 SIRT1의 농도를 측정한 결과 열량섭취량을 제한한 쥐는 원하는대로 먹은 쥐보다 SIRT1의 농도가 유의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나 적게 먹는 것은 알쯔하이머를 예방할 수 있는 SIRT1의 생성을 촉진할 수 있는 것으로 예상됐다.
연구진은 이전에도 원숭이를 대상으로 시행한 유사한 시험을 시행해 이번 연구와 일관된 결과를 얻었는데 향후 70세 정도의 임상지원자를 대상으로 섭취열량을 제한하는 임상을 시행한다는 계획이다.
SIRT1는 뇌의 플랙(plaque) 생성을 줄이거나 역전시키는 작용을 하며 알쯔하이머 환자의 대사기능, 신장기능, 간기능을 강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홈플러스 폐점에 입점 약국 '날벼락'…올해만 8곳 문 닫았다
- 2리투오 흥행 자신감…"2030년 매출 1조·영업익 3천억 목표"
- 3당뇨 3제 복합제 다각화...TZD 계열 신규 조합 가세
- 4식약처, 의약품 유사 포장 개선안 마련…"조제시 혼동 방지"
- 5국내제약, 반환 신약 회생 잰걸음…기술료 재투자로 승부수
- 6"약국 반품, 바코드 한 번에 해결…청구프로그램 달라도 뚝딱"
- 7해외는 이미 AI 조제 로봇 확산…약사는 환자 케어 전문가로
- 8약국 밖으로 나온 약사들…시민과 함께 쓴 3년, 책이 되다
- 9창고형약국 규제 복지부령 국무조정실서 6개월째 '낮잠'
- 10환자 요구에 진찰 없이 처방한 병원 10억 과징금 '정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