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국약사가 본 돈 버는 주식투자는?
- 김지은
- 2013-08-21 12:25:12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구미 평화약국 박재균 약사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주인공은 바로 경북 구미 평화약국 박재균 약사(36). 박 약사는 최근 자신만의 투자 노하우 등을 담은 주식 투자 서적, '약! 오르는 주식, 막! 오르는 주식'을 출간했다.
이번 서적 발간은 지난 5년여간 박 약사가 동료 약사들을 위해 꾸준히 주식 정보를 제공한 것이 계기가 됐다.
그는 지난 5년간 약준모 온라인 까페에서 주식 게시판 담당자로 활동하며 자신의 투자 일지와 주식 계좌를 공개하고 있다.
"처음에는 주식에 관심있는 약사끼리 정보를 공유해 보자는 취지였어요. 그랬던 것이 약준모 독립 홈페이지가 생기고 약사들의 관심도 높아지면서 보람 반, 의무감 반으로 자체 메뉴를 만들고 직접 관리까지 하게 됐죠."

그런 동료 약사들에게도 도움이 되고 나아가 단기적인 주식 투자를 고려하는 일명 '개미 투자자'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은 것이 박 약사가 이번 서적 출간을 결심한 이유이기도 하다.
"약사들은 자신의 분야에는 뛰어나지만 재테크 등에는 문외한인 경우가 많아요. 동료약사들 중 잘못된 정보에 혹해 손해를 보는 경우도 있고요. 동료들을 위해, 그리고 일반인 중 단기투자를 고려하는 주식 초보자들을 위해 실전 도움이 되는 정보를 담아내고 싶었어요."
박 약사의 의지대로 이번 책은 기존 투자 서적들과는 달리 철저하게 실전 단기 주식 투자에 도움이 되는 '엑기스'로만 채워져 있다.
이론적 지식에서 벗어나 단기 투자 실전에서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주식 매매 타이밍 정보 등이 주를 이루고 있기 때문이다. 
박 약사는 주식 투자를 고민하고 있거나 초보 투자자가 있다면 무리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많은 시행착오를 겪어 볼 것을 권유했다.
또 실전 투자 전 자신의 자금여력을 확인하고 모의투자 등을 통해 기초 지식을 쌓아 매매 타이밍 등을 미리 익히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게 박 약사의 설명이다.
"본인이 감당할 수 있는 범위의 금액 내에서 일정한 플랜을 갖고 투자를 하면 경제적으로 타격이 덜하고 시행착오를 통해 얻는 교훈과 함께 자신만의 투자 노하우가 쌓이게 되요. 주식 초보자를 비롯해 많은 동료약사들이 이번 책을 통해 저처럼 주식을 '재밌게' 활용할 수 있었으면 해요."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서울시약, 마트약국 도넘은 행태에 엄중 조치 요청
- 2"약가인하, 산업 붕괴 초래"...제약업계 설득·호소 통할까
- 3"약국, 주문 서둘러야겠네"...연말 제약사, 셧다운 공지
- 4"사전 제공은 됐지만"…달랐던 약가인하 파일, 현장은 혼란
- 5파마리서치, 약국과 상생 시대 연다…리쥬비-에스 출시
- 6광진구약 감사단 "회원 위한 회무 펼쳐준 집행부 노고 치하"
- 7셀트리온, '옴리클로' 펜 제형 추가…졸레어와 본격 경쟁
- 8면역항암제 '키트루다' 급여 적응증 확대에 담긴 의미는?
- 9비대면진료 의료법, 정부 공포 초읽기…내년 12월 시행
- 10경기도약 "지부·분회 사무국 직원들 한해 수고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