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만큼 건강" 2030여성 겨냥 건기식은?
- 정혜진
- 2015-08-18 10:44:58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건기식협, 20~30대 여성 위한 건강기능식품 소개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미의 기준이 달라졌다. 마르고 연약한 체형보다 건강하고 탄력있는 몸매를 지향하는 여성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아름다움 만큼 건강에도 관심이 많은 20~30대 여성을 겨냥한 건강기능식품 성분을 소개했다.

이들은 규칙적인 식사와 운동이 어려워 체력과 면역력이 떨어져 만성피로나 감기 등 질환을 피할 수 없는 상황이다.
여름철에는 특히 기력을 잃지 않도록 홍삼을 섭취하면 좋다. 홍삼에 함유된 진세노사이드와 산성다당체 등의 성분이 피로회복을 돕고 면역세포를 활성화 시켜준다.
또 사포닌이 풍부한 인삼은 좋은 영양 공급원이 되어주며, 알로에겔, 당귀혼합추출물, 클로렐라, 효모베타글루칸을 섭취하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프로바이오틱스', '프락토올리고당', '구아검가수분해물', '알로에전잎' & 8211; 장 운동 촉진= 각종 생활 스트레스와 잦은 다이어트는 여성들의 장 건강을 위협하는 주범이다. 오래 앉아있는 일을 하거나 임신한 여성은 장 활동이 급격히 둔해져 복통, 변비 등의 과민성 장 증후군을 겪게 된다.
장이 약해지면 영양소 소화 및 분해에 문제가 생길 뿐만 아니라 피부 및 면역체계에도 악영향을 주므로 꼼꼼히 관리해야 한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내 유익균의 증식을 도와 유해균을 억제해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시키는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 성분이다. 이외에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는 프락토올리고당과 구아검가수분해물, 알로에전잎 등이 있다.
◆'칼슘', '대두이소플라본', '글루코사민', '로즈힙분말', 'MSM', '초록입홍합추출오일' - 뼈 관절 건강= 관절 질환이 잘못된 생활습관과 자세로 인해 그 적용범위가 젊은 층으로 확대되고 있다.
2030여성들의 경우 체중 감량을 위한 과한 운동이나 잦은 하이힐 착용, 다리를 꼬고 앉는 자세 등이 허리, 무릎, 발목 관절에 무리를 주어 통증을 유발하게 된다. 연골과 관절은 나이가 들수록 약화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젊었을 때 예방을 해야 한다.
천연 원재료인 콩에서 추출한 대두이소플라본은 골밀도 저하 예방에 도움이 되며, 칼슘, 글루코사민, 로즈힙분말, MSM, 초록입홍합추출오일 등도 식약처로부터 뼈와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기능성을 인정 받았다.
◆'히알루론산', '클로렐라', '스피루리나', '알로에겔'& 8211; 피부건강 유지= 피부는 여성의 미를 가늠하는 중요한 요소인만큼, 피부에 도움을 주는 식품은 여성의 주요 관심사다.
특히 여름철은 자외선과 열기에 쉽게 노출되고 땀으로 인한 수분 손실도 많아 피부관리가 어렵다.
피부 손상 및 노화를 예방하고 탄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피부에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줘야 하는데, 수분 보유능력이 있는 다당체인 히알루론산은 피부의 건조 정도와 수분보유량 등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클로렐라, 스피루리나, 알로에겔 또한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 '녹차추출물', '공액리놀레산', '잔티젠', '돌외잎주정추출분말' & 8211; 체지방 감소= 여성들에게 다이어트는 평생의 숙제이자 고민거리다. 운동 만으로 다이어트에 어려움을 느낀다면 체중 조절용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며, 녹차추출물과 공액리놀레산, 돌외잎주정추출분말도 체지방감소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다.
기초대사량 증가 효과를 입증한 잔티젠은 미역으로부터 추출한 천연성분으로, 섭취 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된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김수창 이사는 "최근 들어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2030 여성들을 중심으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며 "균형 잡힌 식사와 규칙적인 운동, 그리고 자신의 체질에 맞는 건강기능식품 섭취를 병행하면 건강한 신체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부산 창고형약국, 서울 진출?...700평 규모 개설 준비
- 25년 엔트레스토 분쟁 종지부...제네릭 승소 이끈 3대 쟁점
- 3국내제약 16곳, '린버크' 결정형특허 분쟁 1심 승리
- 4차바이오, 카카오·LG와 동맹...'3세 경영' 협업 전략 가동
- 5수제트리진, 새로운 기전의 비마약성 진통제
- 6R&D·공정 다시 짠다…제약사별로 갈린 AI 활용 지도
- 7한국파마, CNS 외형 반등…디지털헬스로 확장 모색
- 8SK케미칼, 트루셋 저용량 쌍둥이약 허가…2031년까지 독점
- 9대원제약, 2호 신약 '파도프라잔' 임상 3상 시동
- 10미국, 의약품 품목관세 조치 임박…관세율·범위 촉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