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회, 건기식 활성화 위해 리플렛 제작·배포
- 강신국
- 2015-10-16 06:00:28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10차 상임이사회...약대생 실무실습 교제도 발간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약사회는 회원들에게 주요 질환에 적합한 건기식 선택 요령을 제공하기 위해 리플렛과 책받침을 제작했다.
조찬휘 회장은 "리플렛과 책받침을 통해 회원들도 국민에게 건기식 상담을 열심히 해 준다면 약국을 찾는 고객이 점점 늘어날 것"이라며 "약국에서 믿을 수 있는 건기식을 바르게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을 인식시키면 경영 활성화에도 긍정적 효과가 있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배포되는 리플렛은 고혈압, 이상지질혈증, 당뇨병 등 3가지 성인병의 원인과 증상, 핵심영양요법, 도움이 되는 영양소, 상담 예시 등을 소개하고 있다.
또 책받침은 고혈압 환자, 당뇨 환자, 이상지질혈증 환자 내방시 판매대에 두고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요약 판매기법과 비타민 D3 활용방법 등을 정리해 회원들이 활용하기 편하게 제작됐다.
아울러 약사회는 제약유통위원회 홈페이지 구축방안도 의결했다.
홈페이지에는 사업 홍보 및 의약정보, 의약품 연구 동향, 최근 의약품 이슈, 해외 의약업계 뉴스 등 다양한 학술정보 등이 제공된다.
약사회는 내달 4일 만료되는 약사전문인배상책임보험(약화사고 단체보험)의 계약을 1년간 연장하기로 했다.
약화사고 단체보험은 신상신고 회원을 대상으로 약화사고에 의한 회원의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2009년 도입됐다.
약화사고 단체보험 수혜 대상은 신상신고 회원을 대상으로 하며, 개설약사가 신상신고를 했다 하더라도 근무약사에 의한 약화사고는 보험혜택을 받을 수 없다. 보험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근무약사도 신상신고를 해야한다.
보험기간은 2015년11월4일 부터 2016년 11월 3일까지다.
또한 약사회는 의약품안전사용교육 심화교육 개최 및 체험약국 홍보부스 운영방안도 확정했다.
약사회는 약바로쓰기운동본부 의약품안전사용교육 강사의 역량강화를 위해 심화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내달 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의약품안전사용교육강사 200명을 대상으로 교육한다.
약사회는 회원약사와 시민을 대상으로 약바로쓰기운동본부 활동을 홍보하기 위해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9회 팜엑스포에서 체험약국 홍보부스도 운영한다.
약사회는 약대생의 체계적인 교육을 위해 '약국 실무실습 가이드'를 제작해 배포한다.
실무실습서는 지난 2년 동안 약대생들을 대상으로 실무실습을 하면서 제기됐던 요구사항이나 약국프리셉터(실무교육강사)의 의견이 반영돼 제작됐다.
교재는 ▲약사 직능과 윤리 ▲조제 및 청구 ▲복약상담 ▲일반약 선택상담 및 복약지도 ▲한약제제 및 약국품목 ▲약국 경영 ▲관계 법령 및 참고자료 순으로 구성된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알부민 과대광고 홈쇼핑 단속 '제로'…"식약처는 적극 나서야"
- 2'창고형 약국 약값체크' 앱까지 나왔다…약사들 아연실색
- 3'1조 돌파' 한미, 처방시장 선두 질주...대웅바이오 껑충
- 4상한가 3번·두 자릿수 상승 6번…현대약품의 '탈모' 랠리
- 5'마운자로', 당뇨병 급여 위한 약가협상 돌입 예고
- 6부산 창고형약국, 서울 진출?...700평 규모 개설 준비
- 7"대사질환 전반 정복"…GLP-1의 확장성은 현재진행형
- 8비보존제약, 유증 조달액 30%↓...CB 상환·배상금 부담↑
- 9복지부·진흥원, 혁신형 제약 집중 육성…"산업 생태계 전환"
- 10"잠자는 약사 권리 깨우고 싶어"…184건 민원에 담긴 의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