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그룹, '창립 84주년 기념식' 개최
- 김민건
- 2016-11-30 14:32:18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강신호 회장 "4차 산업혁명 도래, 상명하달 구시대 방식 벗어나야"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이날 행사에는 강신호 회장을 비롯한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각 사 대표 및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창립기념식은 창업주 고(故) 강중희 회장과 선배들에 대한 묵념과 장기근속자 및 회사 발전에 공을 세운 임직원에 포상, 강신호 회장의 기념사로 이뤄졌다.
강 회장은 기념사에서 "기업의 평균 수명이 30년이 채 되지 않는다고 하는데 우리는 100년을 향해 가고 있다. 이 자리를 빌려 회사를 위한 일념으로 한결 같이 노력해준 여러분께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동아쏘시오그룹이 상명하달 방식의 구시대적 기업문화를 벗어날 것을 지적했다.
그는 "우리는 지금 누구도 변화를 예측할 수 없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접어들었다. 변화의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면 결국 도태될 것이다"며 새로운 변화에 적응해나갈 것을 요구했다.
강 회장은 "소비자 니즈(요구)와 시장변화를 스스로 공부하고, 일을 찾아서 제안 및 실천해 나갈 수 있는 사람을 양성해야 한다. 그런 사람이 존중받는 미래 지향적 기업문화를 함께 만들어 나갔으면 한다"며 동아쏘시오그룹의 발전방향을 제시했다.
동아쏘시오그룹은 1932년 12월 1일 창사 이래 국내 제약산업과 성장하며 발전을 이끌어온 것으로 평가받는다. 현재는 대한민국 대표 제약회사로 자리잡았다.
2013년 3월 지주회사 체제 전환을 선언하고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도약을 목표로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ST, 동아제약으로 분할했다. 지난 10월 지주회사 체제 전환을 완료했다.
수상식에선 ▲30년 근속상 동아제약 약국 4지점 박카스 1팀 정춘수 차장 외 8명 ▲20년 근속상 동아에스티 글로벌 개발실 해외개발팀 장은주 부장 외 50명 ▲10년 근속상 동아쏘시오홀딩스 ERP추진단 김현석 과장 외 101명이 근속상을 받았다.
▲개인공로상 동아쏘시오홀딩스 인력개발실 인사노무팀 윤여준 과장 외 15명 ▲단체공로상 동아쏘시오홀딩스 법무실 해외법무팀 외 2개 팀 ▲최우수제안상 동아 ST 달성공장 품질보증팀 송필교 대리 외 1명 ▲도전 및 성공사례 우수상 동아제약 OTC사업부 신유통팀 이정희 차장 외 5명이 수상했다.
한편 동아쏘시오그룹은 기념식 후 종합물류서비스 전문 계열회사인 용마로지스에 금중식 사장, 병유리 제조 및 판매 전문 계열사 수석에 조익성 사장을 임명하는 사장단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잘 나가는 P-CAB 신약...온코닉, 매출 목표 2배 상향 조정
- 2광동제약, 397억 자사주 처분...대웅·휴메딕스와 맞교환
- 3키트루다·듀피젠트 급여 확대...본인부담률 5% 적용
- 4HLB그룹, 학동 사옥 집결…'원팀 경영' 본격화
- 5건정심, 애엽추출물 급여 유지 안건 결정 미뤄…추후 논의
- 6신풍 "크라목신시럽, 영업자 자진 회수…요양기관 방문 수거"
- 7다산제약, 과기부 '우수 기업부설연구소'에 중앙연구소 지정
- 8다산제약, 130억 규모 프리IPO 유치…코스닥 상장 청신호
- 9세포교정의약학회, OCNT 적용 임상 사례 논문 발표
- 10주 1회 투여 혈우병 A 치료제 '알투비오주' 국내 품목허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