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선물 건강제품, 정말 건강기능식품이 맞나요?"
- 김민건
- 2020-09-18 10:36:12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건기식협회, 추석 앞두고 구매법 안내
- AD
- 매출을 부르는 약국공간 컨설팅 휴베이스 디테일이 궁금하다면?
- 휴베이스 모델약국 투어
[데일리팜=김민건 기자] 사회적 거리두기 여파로 예년보다 추석맞이 건강기능식품 선물이 증가할 전망이다. 건기식 인기가 늘어난 만큼 구매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18일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권석형)는 소비자의 올바른 선택을 돕기 위해 건기식 구매법을 안내했다.

◆제품 뒷면 영양·기능 정보 확인 = 건강을 위해 특별히 선택하는 건기식은 섭취자 필요와 건강 상태에 맞는 제품을 구매해야 효용성이 높아진다. 식약처 인정 건기식 기능성은 면역 기능·혈행 개선·항산화·기억력 개선·피로 개선·장 건강 등 약 30여가지다. 다양한 기능성 중에서 가장 적합한 것을 선택하려면, 제품 뒷면 '영양·기능 정보'를 확인해야 한다. 해당 란에는 제품이 함유한 기능성 원료와 효능을 비롯 섭취량과 섭취방법, 주의사항 등까지 상세히 적혀있다.

건기식협회는 "명백한 허위·과대 광고이므로 주의해야 한다"고 밝혔다. 건기식협회는 "정식 건기식은 각계 전문가로부터 사전에 표시·광고 심의를 받는다. 심의에 통과한 제품만 심의필 마크나 관련 문구를 제품, 광고물에 기재할 수 있으므로 구매 전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해외 제품 구입 시 한글 표기 확인 = 최근 직구(직접구매)나 구매대행 서비스를 통해 외국산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하지만 해당 경로로 들여온 제품 일부는 국내에서 식품 원료로 사용이 금지된 성분을 함유하는 등 안전성이 보장되지 않는다는 건기식협회 설명이다.
건기식협회는 "정식 통관 검사를 거친 수입 제품은 수입(제조)업체명·원재료명 등을 한글로 표시하므로 해외 제품 구매 시 한글 표기 사항을 살펴봐야 한다"며 "해외 식품의 위해정보는 식약처가 운영하는 수입식품정보마루에서 열람할 수 있다"고 밝혔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새해 달라지는 약국 경영·제도 '이것만은 꼭'
- 2약사채용 1위 팜리쿠르트, 약국대상 무료공고 오픈
- 3'또 연쇄 반응' 엔커버 이어 하모닐란도 수급 불안정
- 4"편의점약 품목수 확대...주기적인 재분류 필요"
- 5일반약 10년새 8천개↓·건기식 2만5천개↑...양극화 심화
- 6의료AI·제약·바이오헬스 정조준…"새해 1조원 투자"
- 7'창업주 3세' 윤웅섭 대표이사, 일동제약 회장 승진
- 8[팜리쿠르트] 한국팜비오·알리코·한국오츠카 등 부문별 채용
- 9화장품 분야 '중소기업·R&D 혁신기업' 지원법 제정 추진
- 10한화제약, 약암 아카데미 9기 성료…10년째 지역 인재 육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