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약 "한약사·건기식 소분·배달약국 대책 마련을"
- 강신국
- 2021-02-08 22:28:56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AD
- 겨울을 이기는 습관! 피지오머 스프레이&젯노즐에 대한 약사님들의 생각은?
- 이벤트 바로가기
[데일리팜=강신국 기자] 서울 영등포구약사회(회장 이종옥)가 개국 약사회원 분회비 4만원를 지원한다. 아울러 한약사 문제, 건기식 소분, 배달약국 앱 문제해결을 상급회에 건의하기로 했다.
구약사회는 지난달 22~29일 2021년도 제64회 서면 정기총회를 진행하고 결과를 보고했다. 총 회원 415명 중 서면결의서 제출회원은 172명으로 전체회원 3분의 1이상이 참여했다.

신용종 총회의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이니 만큼 2021년에는 더 열심히 회무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종옥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약국 경영의 어려움이 크다"며 "2020년도 사업비를 절감해 올해 회원 신상신고시 면허사용자(갑) 개국약사에 한해 분회비를 4만원 지원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총회 보고가 마무리됨에 이종옥 회장, 이정수 총무부회장, 이미선 국장은 수상자들의 상장 및 부상, 꽃다발을 준비해 각 약국을 방문, 직접 전달했다.
[총회 수상자] ◆서울시약사회장 표창패 이정수(영등포시장약국), 김경희(수정약국) ◆영등포구약사회장 표창장 박상언(사랑약국), 이상일(맑은약국), 조경호(세성심약국) ◆영등포구청장 표창장 권윤경(피플팜문래약국), 김선애(100세약국), 송진헌(도림우리들약국), 임태규(제일약국), 임홍기(문래건강한약국) ◆영등포구약사회장 감사장 양희찬(고려제약)
① 2020년도 대한약사회 회비(중앙회비)가 ₩30,000 인상되었는바 회무회계를 회원들에게 알리고 2021년도 동결된 회비에 대하여 적정성을 평가(원상복구 및 인상분 반환 요청) ② 대한약사회 마스크 구매를 DUR시스템에 접목시킨 약사의 공로가 인정 되었는지 궁금하며 정부 부처는 서로 마스크 공급 안정화가 본인들 업적인 듯 하고 있는데 정작 아이디어 내고 고생한 약사들에게는 아무것도 없다. 한약사 문제, 건식소분, 배달약국 앱 등 현실적으로 약사들에게 힘이 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달라. ③ 코로나19로 인한 매출 손실이 발생한 약국에 대한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도록 조치(보건소 인근, 선별진료소 인근 약국 등) ④ 대한약사회는 회원들과 소통하여 한약사 문제의 해결 ⑤ 불용재고의약품(폐의약품) 처리 수거문제 해결 ⑥ 처방전 보관기간 법적 단축을 요청 ⑦ 약사연수교육을 매년 온라인교육으로 진행 ⑧ 2020년도 공적마스크 판매분에 대하여 소득세 면세 관철 ⑨ 대한약사회는 회원들의 어려움을 알고 마스크 판매 이후의 약권문제, 약사회 및 약사 위상 문제 등 필요사항을 살펴달라
상급회 건의사항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지씨지놈, 상장 첫해 흑자·매출 22%↑...진단 신사업 성장
- 2엑세스바이오, 알에프바이오 인수…570억 투입
- 3[대전 유성] "취약계층 위한 나눔실천…관심·참여 당부"
- 4건약 전경림 대표 재신임…수석부대표에 송해진 약사
- 5[부산 서구] 새 회장에 황정 약사 선출..."현안에 총력 대응"
- 6전남약사회, 최종이사회 열고 내달 총회 안건 심의
- 7휴베이스, '개국 비용 설계' 주제로 2026년 HIC 포문
- 8[경기 화성] 한약사 문제 해결 촉구...통합돌봄 조직 구성
- 9광명시약, 경찰서에 구급함 세트 32개 전달
- 10경기도약 감사단 "한약사·기형적 약국 대응에 만전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