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100년 기업 도약...ESG 강화 천명
- 노병철
- 2022-07-29 17:02:22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유한양행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
- 기업성과 소개 및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 확대 목적
- 유일한 박사의 창업이념, 지속가능경영과 연결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1926년 창립된 유한양행은 외형적 성장뿐 아니라 선도적 ESG경영 실천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추진 중이다. 올해 초 대표이사 직속의 전담조직 ‘ESG 경영실’을 신설, 전사 유관부서들로 구성된 ‘ESG 실무협의회’를 운영하는 등 대표이사가 직접 ESG 경영을 챙기고 있다.
또한, 인류의 건강을 책임지는 제약회사의 사명에, 지역 사회에 대한 책임과 친환경 경영 실천의지를 담아 ‘인류와 지구의 건강, 더 나은 100년’이라는 ESG 비전을 수립하고 미래 지속성장을 위한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이와 같은 노력의 결과물로 첫 발간된 보고서는 회사를 소개하는 Overview, ESG 경영체계와 중대성평가 등을 담은 Our Approach to ESG, ESG 중대성을 기준으로 ‘R&D 강화’, ‘품질경영’, ‘의료복지 지원’을 담은 ESG Highlight, 환경/안전/상생경영 등을 소개하는 ESG Performance, 재무/비재무 데이터를 수록한 Appendix 로 구성됐다.
특히 유일한 박사의 창업이념과 경영철학을 지속가능경영과 연계하는 스페셜 페이지를 수록하여 96년간 이어온 유한양행의 정체성을 재조명했다.
또한 환경 측면에서 대기오염물질 배출 감소와 에너지 사용 절감을 위한 설비도입, 친환경 종이 포장재 적용 사례를 소개했으며, 사회 측면에서는 오창공장의 무재해 16배수 달성(22년간 산업재해 발생무), 가족친화기업 인증 획득 등의 성과를 수록했다. 지배구조 측면에서도 사외이사 과반수 확보 및 여성 사외이사 영입 등 이사회의 독립성과다양성 추구 ,윤리경영 강화를 위한 준법경영시스템(ISO 37301) 및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의 통합인증 획득 내용을 담았다.
조욱제 유한양행 대표는 “혁신 신약 개발을 통해 인류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고 내외부 고객의 만족 제고를 바탕으로 친환경 경영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번 보고서 발간을 계기로 지속 가능 발전의 기회를 찾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이해관계자들과 꾸준히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한양행 첫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유한양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일반식품이 왜 약으로 둔갑?"…알부민 열풍의 허상
- 2성장 공식이 바뀐다…제약사 전략, 좌표를 다시 찍다
- 3주인 바뀌고 조직 흔들…씨티씨바이오, 시총 1천억 붕괴 위기
- 4P-CAB 후발주자 맹추격...자큐보 구강붕해정 가세
- 5식약처 약무직, 6급 상향이라더니 왜 7급 채용을?
- 6대원, 코대원에스 이어 코대원플러스도 쌍둥이 전략
- 7제미글로·엔트레스토 분쟁 종결 임박...미등재특허 갈등 관건
- 8파드셉+키트루다 방광암 급여, 국회 국민동의 청원
- 9유일한 쿠싱병 치료제 '이스투리사', 종합병원 처방권 진입
- 10[데스크 시선] 혁신 뒤에 숨은 이상한 약가정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