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약, 포괄적약료 '약똑똑 서비스' 베타테스트 실시
- 정흥준
- 2023-02-24 10:49:26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회원 약국에 협조 안내문·상담기록지·상담매뉴얼 발송
- 3월 15일까지 진행... 팩스 또는 구글폼 제출 협조 요청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데일리팜=정흥준 기자]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가 포괄적 약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약 똑! 똑! 서비스’ 베타테스트를 실시한다.
참여 약국은 처방의약품, 일반의약품, 건강기능식품 및 영양제 복용 현황과 병의원 이용 현황 등을 통해 중복, 상호작용, 오남용 등을 검토·중재한다. 그 결과에 따라 변화한 복용약 개수를 평가 지표화하는 사업이다. 
시약사회는 회원약국의 협조를 통해 서비스의 문제점을 찾고 보완·개선해나갈 예정이다. 회원약국은 이번주부터 ‘약 똑! 똑! 서비스’ 상담 기록지, 상담매뉴얼, 협조 안내문을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오는 3월 15일까지 사업을 진행한다.
시약사회는 1명 이상의 환자와 2~3주 간격으로 상담, 1,2차 상담 내용을 상담지에 기록해 팩스(02-6007-1205) 또는 구글폼(https://vo.la/4W0XYe)으로 제출해줄 것을 협조 요청했다. 궁금한 사안은 전화(02-581-1001)로 문의하면 된다.
권영희 회장은 “이번 상담 모델은 약사의 약료서비스를 폭넓게 인식시키기 위해 전체 약국이 참여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며 “환자 상담 후 상담 기록지를 제출해 주면 이를 근거로 약사 정책 마련에 소중한 자료로 활용하겠다”며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