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연구소, 약사재교육 등 추가사업 준비
- 정웅종
- 2007-04-24 15:36:35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임시이사회 열고 연구사업 진행현황 보고
- AD
- 겨울을 이기는 습관! 피지오머 스프레이&젯노즐에 대한 약사님들의 생각은?
- 이벤트 바로가기
의약품정책연구소가 약사재교육 등 추가사업을 선정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연구소는 지난 20일 열린 임시이사회에서 올해 사업 계획 및 진행 현황에 대한 보고하면서 이 같이 밝혔다. 이번 임시이사회에서 원희목 이사장은 상임이사 및 이사 18명에 대한 임명장을 수여하고 감사를 선출했다.
또한 원희목 이사장은 개회사에서 "지난 한 해 동안 1기 이사진의 노력으로 연구소의 기반을 마련하였고, 본격적인 연구소로서의 시작은 현 이사들의 노력에 달려있다"며 신임 이사진이 헌신적인 자세로 임해주기를 당부했다.
한오석 소장은 신임 이사들에게 연구소의 금년도 사업 방향에 대해 "2007년도에는 건강보험 및 약제비에 관한 내용을 비롯하여 의약품 적정 사용, 약국서비스, 의약품 안전성, 약사 및 관련 인력 등 보건관련 전 분야에서 다양한 주제의 연구 과제를 선정하여 진행 중이며, 이미 계획된 사업 외에도 약사 재교육, 약물경제성 평가 교육과 같은 추가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식약청, 제약회사, 안경사협회와 같은 다양한 기관에서 연구용역을 수주하여 유용한 연구보고서를 산출하기위해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를 위해 인력 보충과 자문위원단 및 객원연구위원 등을 구성하여 운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외부용역 수주에 관한 부분은 변동의 여지가 많으므로 변경사항 및 자세한 결과는 추후 정기 이사회에서 보고하겠다고 밝혔다.
안건으로 상정된 '의약품정책연구' 발간주기 변경에 관한 건은 연구소 인력의 효율적인 운용과 발간 비용에 관련하여 계간지(연4회)에서 연간 최소2회 발간으로 변경하기로 결정했다.
*이사장: 원희목 *부이사장: 한오석 *상임이사: 이규진, 박정신, 박인춘, 김대중 *이사: 김대업, 김승재, 김영식, 박호현, 서영석, 손인자, 정규혁, 조찬휘, 하영환, 김성철, 신용문, 갈원일, 박정관, 심창구 *감사: 이무남, 정연택
의약품정책연구소 이사 명단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상한가 3번·두 자릿수 상승 6번…현대약품의 '탈모' 랠리
- 2'1조 돌파' 한미, 처방시장 선두 질주...대웅바이오 껑충
- 3전현희 의원 "면대약국, 창고형 약국 반대" 소신 발언
- 4[경기 성남] "기형적약국, 가격경쟁·대량판매...문제 심각"
- 5[서울 성동] "정부, 한약사 문제 해결책 마련하라" 결의
- 6비보존제약, 유증 조달액 30%↓...CB 상환·배상금 부담↑
- 7'창고형 약국 약값체크' 앱까지 나왔다…약사들 아연실색
- 8알부민 과대광고 홈쇼핑 단속 '제로'…"식약처는 적극 나서야"
- 9"대사질환 전반 정복"…GLP-1의 확장성은 현재진행형
- 10"잠자는 약사 권리 깨우고 싶어"…184건 민원에 담긴 의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