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가, 황사 찍고 '5월 가정의 달' 노린다
- 한승우
- 2007-05-01 07:03:38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부모님·선생님·어린이용 제품 전진배치...품목도 다양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특히 지난 3~4월 황사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누린 약국가에서는 이 기세를 5월까지 이어나가기 위해 맞춤형 건기식 등을 전진배치하고, 고객 유치에 나서고 있다.
이와 맞물려 건기식 유통업체들은 아버지·어머니·선생님을 위한 노화방지·혈당조절·삼제품을 비롯, 어린이를 위한 두뇌발달 영양제 등 기획 상품을 속속히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건기식 쇼핑몰 '약사와닷컴'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아 5월 한달간 제품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사이트에서는 '어린이영양제' 구매시 비타민C 또는 발포형 종합비타민을 얹어서 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다양한 과일맛의 영양제와 씹어먹을 수 있는 각종 비타민들을 알리는 배너광고를 홈페이지 중앙에 걸고 소비자들의 유혹하고 있다.
풀무원건강생활 '그린체'는 어머니·아버지·자녀·선생님들께 전할 수 있는 맞춤형 건기식을 각각 선보이고 홍보에 나섰다.
그린체에서 선정한 기획상품들은 각 세대별 특징을 고르게 반영해 약국가의 '가정의 달 마케팅'시의 제품선정에 참고할 만 하다.
이 업체는 어머니들을 위한 선물로는 갱년기 여성 호르면의 불균형을 잡아줄 수 있는 '감마리놀렌산' 제품을 선보였다.
달맞이꽃 종자유에서 추출한 감마리놀렌산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 기능을 갖고 있으면서도, 유방암·자궁암의 발병 위험이 없어 기존 호르몬 대체요법을 꺼리는 갱년기 여성들에게 꼭 맞는 제품이라는 것이 업체의 설명이다.
아버지를 위한 선물로는 체력보강을 위한 '산삼배양근' 제품을 추천하고 있고, 어린이에게는 두뇌 영양 공급에 도움을 주는 'DHA' 함유 제품을 권하고 있다.
특히 고가의 선물에 부담을 느낄 수 있는 학교 선생님들에게는 피부노화 방지와 미백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화장품'을 추천하고 있다.
이 외에도 최근 '오엔팜'이 약국에서 유통을 시작한 '기능성 신발'도 가정의달 마케팅 품목에 참고할 만 하다.
'힐러슈즈'라는 이름이 붙은 이 신발은 마사이족의 3박자 워킹을 유도해 자세를 교정해 주는 역할을 해 건기식 선물에 식상한 부모님·어린이들에게 추천할 만 하다.
매일건강한약국의 이경임 약사는 "전체적인 약국경기가 여렵지만, 소비자들의 각 계층별 특성을 반영한 아이템을 적절한 시기에 맞춰 적극 공략하면 쏠쏠한 매출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진입 장벽 없는 '알부민 식품' 홍수...제품 등록만 1190개
- 2"쌓여가는 폐의약품서 아이디어"…30년차 약사, 앱 개발
- 3제약 5곳 중 2곳 CEO 임기 만료…장수 사령탑·새 얼굴 촉각
- 4"더 정교하고 강력하게"…항암 신약의 진화는 계속된다
- 5쌍둥이 약도 흥행...P-CAB 시장 5년새 771억→3685억
- 6충남서도 창고형약국 개설 허가…'청정지역' 5곳 남았다
- 7약물운전 4월부터 처벌 강화...약국 복약지도 부각
- 8비약사 약국개설 시도 민원, 보건소 "규정 의거 검토"
- 91600억 딜 쪼갰다…동성제약 회생 M&A의 설계도
- 10장정결제 '크린뷰올산' 후발약 첫 허가 신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