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그렐' 과학기술부 신기술 인증
- 가인호
- 2007-08-22 17:08:20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종근당, 국공립병원 입찰ㆍ구매 유리한 위치 확보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종근당(대표 김정우)는 21일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과학기술부 신기술인증서 수여식에서 NET인증서를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고분자 착염 항혈전제 개량신약 기술'은 클로피도그렐의 안정성을 극대화시켜 불순물의 발생을 최소화하고 안전성을 더욱 향상시킴과 동시에 불필요한 염류는 흡수시키지 않고 클로피도그렐만을 신속히 체내로 전달하는 새로운 개념의 독창적인 신규염 개량신약 제조기술.
종근당 측은 이번 신기술 인정으로 과기부의 '기술개발촉진법시행령 제 12조(신기술이용제품의 우선구매 등) 신기술이용제품의 국가 기관 및 지방자치 단체, 공공단체에 우선구매 추천'에 따라 국공립병원 입찰 및 구매에 한층 더 유리한 위치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종근당 관계자는 “클로피도그렐 레지네이트의 신기술 인증은 프리그렐정이 오리지날 제품 대비 뚜렷한 차별성을 가진 신규염 개량신약이라는 것을 입증 받은 것"이라며 "앞으로 신규염 연구분야에 대한 새로운 발전방향과 활로를 제시하는 차세대 기술로서도 본보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기술(NET)인증제도는 국내기업 및 연구기관 등에서 개발한 신기술을 조기에 발굴하여 그 우수성을 인증해 줌으로써 기술의 상용화와 기술거래를 촉진하고 그 기술을 이용한 제품의 신뢰성을 제고시켜 시장진출기반을 제공하고 있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