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병원 교수진 '천재성과 마음' 번역출간
- 이현주
- 2007-12-27 16:17:30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신경정신과 조수철 교수 등 11명…지능발달과 환경이 주제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뇌의 발달은 환경적인 요인(시각·청각·촉각·후각·정서적 자극)등에 의해크게 영향을 받는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지능의 발달이 환경적인 요인에 의하여도 어느 정도는 영향을 받는다고 할 수 있다.
서울대병원 조수철 신경정신과교수 외 10명은 Andrew Steptoe외 11명이 공동 집필한 'Genius and the Mind'를 번역한 '천재성과 마음'이라는 책을 출간했다.
이 책은 지능발달과 환경 등의 주제들을 아주 포괄적으로 다룬 책이다. 천재에 대한 역사적인 개념의 변천과정을 기술하고, 역사적으로 각 분야에서 천재라고 인정되는 대표적인 인물들을 선정하여 다양한 관점에서 이를 구체적으로 다루고 있다.
셰익스피어의 작품 해석에 있어서는 역사측정법(historimetry)이라는 방법을 적용해 전기적 배경과 정확한 작품 시기에 대한 정보가 있는 경우에 작품 주제의 내용과 형식이 어떻게 시대상을 반영하고 있는가를 과학적으로 기술하고 있다.
이 책의 가장 중요한 교훈은 아이들 내부에서 어떤 분야에 가장 뛰어난 재능을 보여 주고 있는가를 세심하게 관찰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키워 주는 일이 부모나 교사의 가장 중요한 업무라는 사실이다.
학지사(363-1333), 500p, 18,000원.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