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약 한방과립·임상 무료 특강 실시
- 김정주
- 2008-02-26 17:53:44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오는 3월15일부터… 피부미용사 자격시험 정보 설명회도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양덕숙 한약위원장은 "한약제제는 지명 구매가 아닌 증상별 구매가 이뤄지며 병용투여의 상승효과까지 볼 수 있기 때문에 약국의 특화와 약사의 직능을 동시에 살릴 수 있는 좋은 아이템"이라며 이번 강좌의 특색에 대해 설명했다.
강의는 오는 3월 15일 박찬두 한약담당 부회장의 안면보기, 22일 홍순용 박사의 경락의 흐름, 29일 임효종 박사의 간질환의 원리와 응용에 대한 과립제 적용 순으로 이어질 예정이며, 이를 약국경영 활성화로 이끄는 실질적인 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박찬두 한약담당 부회장은 "분업과 더불어 약사는 단순 처방조제로 직능의 영역을 제한 받아왔다"며 "그러나 약사법 제2조2항과 같이 한방제제는 오로지 약사만이 다룰 수 있는 만큼, 이를 특화시켜 직능을 확대, 발전시켜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번 강좌를 통해 새내기 약사나, 과립 제제 등 한방에 관심이 많은 약사들 모두 참여해 한방과 더불어 자연스럽게 건기식 활용에 눈 뜨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홍순용 한약정책단장 또한 "약사는 환자를 '케어(care)'하는 수준을 넘어 '큐어(cure)'하는 건강관리의 주체가 돼야 한다"며 "이러한 모든 것을 회원들과 함께 나누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참여를 독려했다.
약국 특화와 매출 효자로 중요성이 높아지는 한방 제제에 대한 쉽고 빠른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된 이번 무료 특강은 한약사 자격증 취득여부와 관계 없이 약사라면 누구나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교재비 2만원 제외).
한약위원회는 이번 강좌에서 대체요법과 더불어 피부미용사 자격증 취득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차후 지원자들을 모아 소수 그룹 강의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자세한 정보는 서울시약사회 사무국(02-581-1001)으로 문의하면 된다.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창고형 H&B 스토어 입점 약국 논란...전임 분회장이 개설
- 2"반품 챙겨뒀는데"...애엽 약가인하 보류에 약국 혼란
- 3우호세력 6곳 확보...광동, 숨가쁜 자사주 25% 처분 행보
- 4‘블루오션 찾아라'...제약, 소규모 틈새시장 특허도전 확산
- 5전립선암약 엑스탄디 제네릭 속속 등장…대원, 두번째 허가
- 6AI 가짜 의·약사 의약품·건기식 광고 금지법 나온다
- 7약국 등 임차인, 권리금 분쟁 승소 위해 꼭 챙겨야 할 것은?
- 8대웅제약, 당뇨 신약 '엔블로' 인도네시아 허가
- 9온누리약국 '코리아 그랜드세일' 참여…브랜드 홍보 나선다
- 10전남도약, 도에 겨울내의 600벌 기탁…올해로 17년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