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의 여름휴가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 영상뉴스팀
- 2015-07-16 06:14:58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명상, 독서 등 '휴(休)테크' 즐겨…휴가 반납하며 하반기 경영전략 구상도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제약업계 '최고 경영자'들은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어떤 '휴(休)테크' 계획을 세우고 있을 까요?
데일리팜은 제약 CEO·협회장들의 휴테크 계획을 살펴봤습니다.
휴가일정은 7월 말에서 8월 초에 집중돼 있고, 눈길이 가는 휴가계획으로는 독서, 명상, 클래식 음악 감상 등이 있었습니다.
엔지켐생명과학 손기영 회장은 독서를 통한 휴테크를 구상하고 있습니다.
독서왕으로 정평 나있는 손기영 회장은 그동안 탐독한 경영·리더십 서적에서 얻는 정보와 지식을 경영현장에 접목하고 있습니다.
[전화인터뷰] 손기영 회장(엔지켐생명과학): "우리가 단순한 개발적인 아이디어로는 혁신 신약을 만드는데 한계가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래서 8월 휴가 시즌에는 여러 가지 책을 좀 많이 읽어 볼까 합니다. 일럼 머스크의 미래 경영 서적도 지금 읽고 있고요, 필립 코틀러의 준비된 우연이라는 책도 읽어 볼 생각입니다."
한국페링 황상섭 사장은 가족과 함께 휴양지에서의 재충전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평소 황 사장의 휴테크 지론은 '완벽한 휴식에서 최상의 컨디션이 유지되고 업무 효율이 극대화 된다'입니다.
[전화인터뷰] 황상섭 사장(한국페링): "저는 클래식 음악을 좋아해서 가족들과 함께 강원도 평창 대관령음악제에 다녀올 생각입니다. 그곳에서 휴가도 즐기면서 공연도 관람할 계획입니다."
KT&G생명과학 전용관 사장은 자택에서 휴가를 즐기며, 하반기 경영전략을 구상할 계획입니다.
[전화인터뷰] 전용관 사장(KT&G생명과학): "8월 첫째 주에 휴가에 들어가고요. 쉬면서 재충전할 생각인데, 아직 여행과 같은 특별한 계획은 없고요."
녹십자홀딩스 이병건 사장의 휴가지는 강원도로 예정돼 있으며, 이곳에서 글로벌 진출 로드맵을 도출할 생각입니다.
[전화인터뷰] 이병건 사장(녹십자홀딩스): "동해안 쪽으로 다녀올 계획입니다. 거기서 맑은 정신에 경영전략 로드맵도 세워 볼 생각입니다."
이경호 한국제약협회장은 충청도 깊은 산골에서 명상을 통한 심신수련에 들어갑니다.
[전화인터뷰] 이경호 회장(한국제약협회): "충청도 공주 부근에 잘 알고 있는 시골에서 쉬려고요. 지인 집이 숲속에 있는데 그곳에서 제약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계획도 수립해 보려고 합니다."
한국얀센 김옥연 사장과 알테오젠 박순재 대표는 여름휴가는 잠시 미루고 산적한 업무를 처리할 계획입니다.
[전화인터뷰] 한국얀센 김옥연 사장: "글로벌 본사와 함께하는 내년도 경영전략 수립 기간이 7, 8, 9월에 집중돼 있어요. 그래서 항상 여름휴가 시즌에는 못 가요. 메르스 극복하고 빨리 정상화 하는데 힘을 집중할 계획이고요. 내년에 발매하는 신제품 전략도 짜야죠."
[전화인터뷰] 알테오젠 박순재 대표: "저는 여름휴가 기간에 다른 업무가 겹쳐서 휴가를 못 갑니다. 그 기간 동안 정부과제 평가도 해야 하고요. 휴가 시즌이 끝나면 해외 출장도 가야하고요."
휴테크를 통해 재충전의 기회와 다양한 아이디어 창출,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겠다는 CEO들의 열정 속에서 제약업계의 밝은 미래를 점쳐 봅니다.
데일리팜뉴스 노병철입니다.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무상드링크에 일반약 할인까지…도넘은 마트형약국 판촉
- 2실리마린 급여 삭제 뒤집힐까...제약사 첫 승소
- 3췌장 기능 장애 소화제 국산 정제 허가…틈새시장 공략
- 4주사이모 근절..."신고포상금 최대 1천만원" 입법 추진
- 5약사회 "공단 특별사법경찰권, 지속 가능 위해 조기 입법을"
- 6임상 수행, 사회적 인식…약국 접고 캐나다로 떠난 이유
- 7안과사업부 떼어낸 한림제약…'한림눈건강' 분할 속내는
- 8국제약품·일동홀딩스, 35억 자사주 맞교환…"전략적 제휴"
- 9대전시약, 공공심야약국 점검…내년 동구에도 개설
- 10약교협 신임 이사장에 김익연 연세대 약대 학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