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 안에 애견카페…복합공간으로 변신
- 김지은
- 2015-09-17 06:14:59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이·약·궁| 동물에 대한 사랑, 새 사업으로 이어져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약국 개설 허가를 위해 찾아온 보건소 직원분도 전국 최초 시도라며 놀라시더라고요. 새로운 도전이지만 이곳에 있는 시간들이 마냥 즐거워요. 그것만으로도 만족이죠."
전국에서 유일무이한 약국이 등장했다. 오픈과 동시에 애견인은 물론 동물약국을 운영 중인 약사, 애견 제품 업체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는 곳, 경기도 일산의 해피팜약국(페로페라 동물약국)이다.
이름부터 특이한 이곳은 건물 한층이 애견 카페를 비롯해 놀이터, 호텔, 뷰티숍 등 복합 문화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평소 동물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각각 카페와 약국을 운영하고 싶은 생각들을 하나로 합쳐보았다. 그게 곧 전국에서 유일한 동물약국이 있는 애견 카페의 등장으로 이어졌다.
동물에 대한 관심, 애견카페+동물약국 모델로
주현진 약사는 결혼과 함께 견주가 되고 동물에 대한 각별한 관심을 지금의 일과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을 고심했다. 그러던 중 애견 카페 오픈을 구상하는 남편의 모습을 보며 아이디어 하나가 떠올랐다.
카페를 찾는 견주는 물론 일반 고객들의 건강 상담과 더불어 동물약을 판매할 수 있는 약국을 운영하는 것. 자신이 사랑하는 동물들을 실컷 보면서 주업인 약사로서의 역할까지 병행할 수 있다는 점이 어떤 것보다 매력적이었다.
반짝이던 아이디어는 두달 전 전국 유일무이한 애견카페+동물약국 모델로 나타났다.

카페 개설 과정에서 지역적인 특색도 반영했다. 비교적 소득 수준이 높고 대형 견주들이 많은 일산 위시티에 대규모로 카페를 열고 그에 맞춰 인테리어와 보유 제품도 고급화 전략을 추구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새로운 콘셉트에 관심을 보인 애견 관련 업체들이 먼저 찾아와 자신들의 제품 판매를 권유하거나 다른 애견숍에는 유통을 꺼리는 업체들도 흔쾌히 제품을 납품해 주고 있다.
타깃 적중으로 이 지역 견주들과 평소 동물에 관심이 있던 주민들 사이에 입소문을 타며 고객도 점차 늘고 있고, 비교적 가격대가 높은 애견 제품이나 동물약도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오픈하기 전부터 처방전에 의존하는 약국은 생각하지 않았아요. 약국 수익에 너무 욕심내지 말자는 생각도 했고요. 내가 관심을 갖고 있고, 즐기면서 할 수 있는 약국을 하자고 결심했어요. 그런데 예상 외로 고객분들이 약국에 관심을 많이 가져주시더라고요."
"카페 고객과 자연스럽게 상담…365일 즐거운 시간의 연속"
애견 호텔 등이 운영되는 만큼 카페는 오전 11시 문을 열어 밤 10시까지 운영된다. 주말은 물론 공휴일까지 365일 카페는 문을 연다.

주 약사가 즐거운 이유는 건강 상담을 요청하는 고객이 속속 늘고 있다는 점이다.
약국이 함께 있다보니 카페에서 시간을 보내면서 상주하는 주 약사에게 자연스럽게 자신이나 가족의 건강을 이야기하고 그것이 곧 상담이나 매약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오픈한 지 3개월 여, 초기 단계이지만 벌써부터 지역은 물론 전국적으로도 관심을 받고 있다.
주 약사는 콘셉트를 살려 동물약에 대해서도 꾸준히 공부해 전문성을 살리는 동시에 규모를 넓혀 애견 수영장, 운동장 등도 차차 갖춰나갈 꿈도 갖고 있다. 이후에는 애견 펜션을 오픈하고자 하는 계획도 있다.
"이 공간 안에서는 애견가이자 약사로서 제 마음과 능력을 모두 발휘할 수 있다는 게 행복해요. 하루도 쉬지 않고 밤 10시까지 일해도 지치지 않고 마냥 행복한 것도 그 때문인 것 같고요. 즐기면서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지금 이 시간이 소중합니다."
관련기사
-
시…감성…휴식, 그 약국은 예뻤다
2015-08-13 06:14:59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13년 전 악몽 재현되나"…유통·CSO업계 약가개편 촉각
- 2'묻지마 청약' 규제했더니...상장 바이오 공모가 안정·주가↑
- 3[기자의 눈] 절치부심 K-바이오의 긍정적 시그널
- 4의사 남편은 유령환자 처방, 약사 아내는 약제비 청구
- 5비대면 법제화 결실…성분명·한약사 등 쟁점법 발의
- 6유통협회, 대웅 거점도매 연일 비판…“약사법 위반 소지”
- 7제일약품, ESG 경영 강화…환경·사회 성과 축적
- 8[팜리쿠르트] 삼진제약·HLB·퍼슨 등 부문별 채용
- 9희귀약 '제이퍼카-빌베이' 약평위 문턱 넘은 비결은?
- 10약사회, 청년약사들과 타운홀 미팅...무슨 이야기 오갔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