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하얘지는 약 주세요"…간염일반약 이상 품귀
- 김지은
- 2018-01-02 06:14:58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글루타티온 성분 미백효과 입소문에 문의 급증...일부 약국 재고량 소진도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2일 약국가에 따르면 최근 에바치온 캡슐의 성분인 글루타티온의 미백 효과가 새롭게 부각되면서 관련 문의와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이 일반약의 효능 효과는 1)급ㆍ만성 간염의 치료 보조제 2) 약물중독, 알코올 중독 등이다.
이런 갑작스러운 관심은 한 유명 뷰티 유튜버가 자신의 채널에서 해당 제품을 '얼굴이 하얘지는 약'으로 소개하고 부터였다.
이 유튜버는 해당 방송에서 "자신이 평소에 복용하고 있는 제품을 소개하려고 한다"며 "급만성 간염치료제라고 돼 있어 놀랄 수도 있는데, 백옥주사의 성분인 글루타티온으로 이 약의 성분과 같다. 주사를 맞느니 차라리 꾸준히 약물을 복용하는 게 낫다"고 설명했다.
이어 "낱개로 뜯어져 복용도 용이하다"면서 "본인은 3~4일 먹고도 얼굴이 맑아지고 투명해지는 효과를 봤다"고 덧붙였다.
해당 방송 이후 실제 약국에서 이 약의 효과를 묻거나 구입하려는 고객도 늘었다. 특히 20~30대 여성 소비자들의 구매가 집중되면서 일부 약국은 신정연휴 동안 재고 소진으로 판매를 못하는 상황까지 벌어졌다.
서울 합정동의 한 약국 약사는 "에바치온을 일부러 찾아 오는 고객이 많아졌다"면서 "신정연휴 기간 판매가 몰려 갖고 있던 물량, 추가로 들여온 물량까지 모두 소진돼 1일에는 판매를 못했다. 연휴가 끝난 2~3일에 추가로 대량 주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인천의 한 약사도 "기존에 미백에도 도움이 된다고 설명해도 약 포장에 관련 문구가 없어 주저하던 고객이 많았는데 유튜브에 소개된 이후 약국 문의가 급격히 늘었다"면서 "요 며칠 사이 문의가 폭주하고, 판매도 급증했다"고 전했다.

정 약사에 따르면 이 약의 성분인 글루타티온은 페오멜라닌의 생성을 유도, 유멜라닌 생성을 저해해 강력한 항산화력으로 피부조직을 손상시키는 활성산소 과산화물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성인은 1회 50~100mg, 1일 1~3회 복용해야 한다.
온라인 상에서도 며칠 사이 해당 제품의 미백 효과를 문의하거나 약국에서 어렵게 구매했다는 등의 관련 글이 심심치 않게 게재되고 있다.
특히 전문 약사와 상담이 가능한 네이버 지식인에는 에바치온의 미백, 여드름 제거 효과와 복용 가능한 시기, 기간 등을 묻는 질문이 꾸준히 게재되고 있다.
해당 질문에서 한 상담 약사는 "에바치온의 글루타치온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기능으로 타이로신에서 멜라토닌으로 가는 것을 억제해 미백효과를 갖는다"며 "부작용이 보고된 것은 없지만 아직 밝혀지지 않은 것일 수 있고, 아직 용량 자체도 성인의 것만 나와있다. 청소년이 먹기에는 부적절하다"고 설명했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계란 흰자가 약으로 둔갑?"…알부민 음료 열풍의 허상
- 2성장 공식이 바뀐다…제약사 전략, 좌표를 다시 찍다
- 3제미글로·엔트레스토 분쟁 종결 임박...미등재특허 관건
- 4식약처 약무직, 6급 상향이라더니 왜 7급 채용을?
- 5주인 바뀌고 조직 흔들…씨티씨바이오, 시총 1천억 붕괴 위기
- 6대원, 코대원에스 이어 코대원플러스도 쌍둥이 전략
- 7[데스크 시선] 혁신 뒤에 숨은 이상한 약가정책
- 8'알리글로' 1억 달러 눈앞…GC녹십자 성장축 부상
- 9성남에서 금천으로...600평 메가팩토리약국 2월 오픈
- 10P-CAB 후발주자 맹추격...자큐보 구강붕해정 가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