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마퇴본부 창작공모전 대상에 안지민 ·이예나 학생
- 김지은
- 2021-11-03 16:28:11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AD
- 겨울을 이기는 습관! 피지오머 스프레이&젯노즐에 대한 약사님들의 생각은?
- 이벤트 바로가기

최병원 본부장은 “매해 마약류사범들이 늘고 있고 그중 10~30대 마약사범이 60% 이상 차지한다”며 “청소년 마약사범이 급증하는 상황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한다”고 말했다.
이어 “청소년 약물 오남용 예방을 위한 창작 공모전은 청소년들이 마약류 중독의 폐해와 위험성을 인식하고 경각심을 가지고 약물 오남용 예방과 금연에 대한 생각을 고취시키고자 하는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면서 “이번 공모전에 참가한 학생과 시민들에게 감사함을 전한다”고 말했다.
본부 측은 코로나 거리 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해 수상 학생 학교로 상장을 발송, 각 학교장이 직접 시상하도록 요청했다고 밝혔다.
본부는 총 23명 수상자들에게 상장이 전달 됐고 안지민(포스터 부문 대상, 인천시장상), 오하윤(글짓기 부문 이사장상) 학생에게는 부모님 외 가족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달 28일 현장에서 직접 상장을 전달했다고 덧붙였다.
[수상자 명단]
▲대상(인천시장상): 안지민(포스터) 이예나(글짓기)▲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이사장상: 윤가현(포스터) 오하윤(글짓기) ▲마그미상(인천마약퇴치운동본부장상): 이하람(포스터) 최신우(글짓기)▲최우수상(인천광역시의회 의장상): 이지원(포스터) 김현준(글짓기)▲최우수상(인천검찰청 검사장상): 이소영(포스터) 신하연(글짓기) ▲최우수상(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상): 유혜진(포스터) 강혜인(글짓기) ▲최우수상(교육감상): 김서우, 이현서(포스터) 김현준, 김하윤(글짓기) ▲우수상(인천약사회장상): 홍담의(포스터) 강세진(글짓기) ▲장려상(인천마약퇴치본부장상): 김서현(포스터) 김미경(글짓기) ▲UCC부문 우수상(인천마약퇴치본부장상): 김도연, 김세은, 노하은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부산 창고형약국, 서울 진출?...700평 규모 개설 준비
- 25년 엔트레스토 분쟁 종지부...제네릭 승소 이끈 3대 쟁점
- 3국내제약 16곳, '린버크' 결정형특허 분쟁 1심 승리
- 4의약품유통협회 "약가인하 대책 모색..제약사 거점도매 대응"
- 5차바이오, 카카오·LG와 동맹...'3세 경영' 협업 전략 가동
- 6수제트리진, 새로운 기전의 비마약성 진통제
- 7R&D·공정 다시 짠다…제약사별로 갈린 AI 활용 지도
- 8SK케미칼, 트루셋 저용량 쌍둥이약 허가…2031년까지 독점
- 9한국파마, CNS 외형 반등…디지털헬스로 확장 모색
- 10미국, 의약품 품목관세 조치 임박…관세율·범위 촉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