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6개팀 신설, 급여약제팀장에 현수엽씨
- 홍대업
- 2007-05-09 12:24:43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21개팀은 명칭변경...이순희·맹호영 서기관 등 전보발령
- AD
- 겨울을 이기는 습관! 피지오머 스프레이&젯노즐에 대한 약사님들의 생각은?
- 이벤트 바로가기
복지부가 6개팀을 신설하고 21개팀의 명칭을 변경하는 등 직제개편을 단행한다.
복지부는 지난 8일 국무회의에서 ‘복지부와 그 소속기관 직제 시행규칙’이 통과함에 따라 14일경 각 팀장 보임 및 서기관에 대한 전보발령을 할 계획인 것으로 확인됐다.
우선 신설되는 6개팀은 보건의료정책본부 건강생활팀, 보험연금정책본부 보험약제팀과 보험권리구제팀, 보건산업육성사업단 보건의료정보팀, 재정기획관실이 분리된 정책홍보관리실의 기획조정팀과 재정운용팀이다.
특히 이번 직제개편에서 포지티브 리스트 도입 및 공단의 약가 협상절차 신설 등 약가관리정책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보험약제팀 신설이 눈에 띈다.
보험약제팀의 주요 업무는 약의 사용량 절감을 위해 급여기준 제정 및 사용현황에 대한 적정성 평가와 현지실사 등 약의 사용량을 관리하는 것.
기존에는 보험급여기획팀의 약가관리업무는 신약의 가격결정 및 급여기준 제정 등 보험약품 관리운영업무에 주력해온 것이 사실이지만, 앞으로는 약제비 절감에 전력투구하는 한편 의약품사용 등에 대한 정책개발업무에 무게를 둘 것으로 예상된다.
약제급여팀장으로는 당초 보건의료서비스혁신팀장을 맡다가 현재 출산휴가를 간 현수엽 서기관이 보임될 것으로 전해졌다.
이밖에 건강생활팀장에는 최홍석 서기관이, 보험권리구제팀장에는 이석규 서기관, 보건의료정보팀장에는 신의균 서기관, 기획조정팀장에는 이형훈 서기관, 재정운용팀장에는 은성호 서기관이 각각 보임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한때 논란이 됐던 보건의료정책본부 구강보건팀은 생활위생팀으로, 보험연금정책본부 보험급여기획팀은 보험급여팀으로, 보험급여평가팀은 보험평가팀으로 각각 변경되는 등 총 21개 팀의 명칭이 바뀌게 된다.
아울러 보험연금정책본부 보험급여기획팀 이순희 서기관은 국립의료원으로, 한미FTA협정팀 맹호영 기술서기관은 질병관리본부 국립보건연구원 연구지원팀장으로 자리를 옮기는 등 서기관 11명에 대한 전보발령도 단행될 것으로 확인됐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알부민' 음료는 상술ᆢ"혈중 알부민 수치와 관계 없다"
- 2올해 급여재평가 성분 공개 임박...선정 기준도 변화
- 3"미래 먹거리 잡아라"…M&A로 보는 글로벌 R&D 방향성
- 4식약처, 대규모 가이드라인 개발…외부연구 통해 42건 마련
- 5케이캡, 4조 미국 시장 진출 '성큼'…K-신약 흥행 시험대
- 6월세 1억원도 황금알 낳는 거위?…서울 명동 약국가 호황
- 7"독감환자에게 약만 주시나요?"…약국의 호흡기 위생 습관
- 8"창고형 노하우 전수"...메가팩토리약국 체인 설립 이유는?
- 9로수젯·케이캡 2천억, 리바로젯 1천억...K-신약 전성기
- 1015개 장기 품절의약품 공개...조제 차질 등 불편 가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