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카니틴 보급제 고령 노인에게 도움된다
- 윤의경
- 2008-01-03 09:29:48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피로, 체지방 줄이고 정신기능, 콜레스테롤 개선시켜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고령 노인에게 L-카니틴(carnitine)이 피로를 줄이고 정신기능을 증진시킨다는 연구결과가 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에 실렸다.
이태리 카타니아 대학의 마리아노 말라구아르네라 박사와 연구진은 100세 이상의 고령 노인66명을 대상으로 무작위로 나누어 6개월간 매일 L-카니틴 또는 위약을 투여하여 비교했다.
임상 결과L-카니틴이 투여된 고령노인은 근육량은 증가하고 체지방이 줄었으며 콜레스테롤 혈중농도도 유의적으로 감소했다. 평균적으로 L-카니틴 투여군은 근육량이 3.8kg 증가하고 체지방은 1.8kg 감소했다.
L-카니틴 투여군은 6분간 도보거리 테스트에서 위약대조군보다 4m를 더 걸었으며 정신적, 신체적, 전반적 피로가 줄고 정신기능검사 점수도 높아졌다. 반면 위약대조군은 피로나 정신기능검사에서 아무런 변화가 없었다. L-카니틴의 내약성은 양호했으며 중증 부작용은 없었다.
L-카니틴은 세포가 지방에서 에너지를 생성하는 것을 돕는데 대개 인체의 골격근이나 심장에서 가장 높은 농도로 발견된다. L-카니틴은 70세 이후에 전반적으로 농도가 감소한다.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