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헬스' 주력…사업영역 확대 나서는 제약사들
- 가인호
- 2016-07-05 12:14:54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전담 사업부 가동, 신규 헬스케어 브랜드 론칭 등 다양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일동은 지주사 설립이후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법인을 통해 사업영역을 확장할 것으로 보이는데, OTC/HC(Over The Counter Drug / Health Care)사업부를 본격 가동시키고 있다.
동국제약은 2012년 첫 설립한 헬스케어 사업부가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경쟁력있는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 자체 브랜드 '인사덴트' 등의 매출은 동국의 주요 수익원이 되고 있다.
종근당은 BH(Beauty&Health)사업부를 본격화하면서 하반기부터 미용분야 투자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조만간 가슴성형 시장에 진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웅제약은 매일유업과 손잡고 '엠디웰'이라는 법인 설립을 통해 영양약학 개념의 의료영양식품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한독은 토털 헬스케어 기업이라는 사업 이념에 걸맞게 메디컬 뉴트리션(Medical Nutrition: 의료용 특수영양식) 사업을 본격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4일 제약업계에 따르면 국내제약사들의 다각화와 사업영역 확대가 확실한 트렌드로 정착하고 있다.
신규 사업부 신설은 물론 다양한 헬스케어 브랜드를 론칭하며 의약품 사업과 시너지를 내겠다는 게 제약사들의 전략이다.
OTC를 비롯한 신사업 진출은 처방약 부문에 한계가 있다는 제약기업의 절실함에서 비롯된다. 따라서 제약사들의 신사업은 지속적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대웅제약은 최근 매일유업과 함께 의료영양전문회사 엠디웰을 설립하고 의료영양식 마케팅을 본격화했다.
대웅이 투자한 엠디웰은 특수의료용도식품 브랜드 '뉴트리웰' 브랜드와 프리미엄 의료영양 브랜드인 '메디웰' 등 환자의 영양개선 등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최근 팩 형태의 1회용 경관영양식(RTH, Ready To Hang)'이라는 차별화된 콘셉트를 살린 뉴트리웰 RTH 400'을 출시했다.
일동제약은 수년전부터 음료시장 진출을 위해 수년전부터 시장조사와 마케팅분석을 통해 다수의 시제품 개발 및 테스트를 진행했다.
이어 식음료 분야 전담부서 신설을 통해 비타민음료 '아로골드D', '아로골드D플러스', 프로바이오틱스 발효음료 '그녀는프로다' 등 3종류 음료를 출시했다.
비타민과 프로바이오틱스 음료는 의약품 분야에서 쌓아온 역량과 강점을 보유한 일동제약의 강점분야이다.
의약품 사업부문의 연장선에서 헬스케어 사업부문도 성공시키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이를 위해 일동은 일동바이오사이언스(프로바이오틱스 사업), 일동히알테크(필러) 등 사업회사들이 신사업에 집중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독도 뉴트리션 부문으로 영역 확대를 통해 사업다각화를 주도하고 있다.
2013년부터 시작한 메디컬 뉴트리션(Medical Nutrition: 의료용 특수영양식) 사업은 최근들어 성과를 만들고 있다는 설명이다. 희귀질환 환자들의 식생활을 위한 특수영양식품 '엘리멘탈028엑스트라' 등이 대표적이다.
이 밖에 숙취해소제 '레디큐'와 커큐민의 인체 흡수율을 개선한 건강기능식품 ‘울금테라큐민’, 네이처셋 브랜드를 통한 다양한 건기식 발매를 통해 시장에서 차별화된 포지셔닝을 구축하고 있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쌍둥이 약도 흥행...P-CAB 시장 5년새 771억→3685억
- 2충남서도 창고형약국 개설 허가…'청정지역' 5곳 남았다
- 3미판매 천연물약 때문에...영진약품, 손배 소송 2심도 패소
- 4플랫폼 도매 금지·창고형·한약사…약-정 실무협의 본격화
- 5중기부·복지부 닥터나우 도매금지법 간담회 편파 운영 논란
- 62천억 해법은 제형…비씨월드제약, 구강붕해정·LAI 승부
- 7IPO 이후 속도 올린다…뉴로핏 해외 확장 본격화
- 8한국유나이티드제약, 세계 최초 실로스타졸·스타틴 복합제 출시
- 9삼천당제약, 장기지속형 주사제 글로벌 진출 로드맵 공개
- 10"신약 혁신 특정질환 집중...접근성 강화 종합 평가해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