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대학교수 대상 건보관리체계 세미나
- 홍대업
- 2007-01-04 19:35:35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보험심사간호사회, 17·18일 이틀간 진행...등록은 12일까지
- AD
- 겨울을 이기는 습관! 피지오머 스프레이&젯노즐에 대한 약사님들의 생각은?
- 팜스타클럽
보험심사간호사회(회장 박인선·경희대 동서신의학병원 보험심사QI팀장)는 오는 17일과 18일 양일간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적십자간호대학 강의실에서 ‘간호대학 교수 대상 건강보험관리체계 특별세미나’를 개최한다.
‘건강보험과 간호대학 그리고 간호사’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전국의 간호대학 교수가 참여하게 되며, 급속한 의료정책의 변화와 함께 경제수준 향상에 따른 환자들의 건강보험에 대한 관심 증대에 부응해 나가고 학부과정에서 실무형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건강보험이 임상현장 업무와 긴밀한 연관성을 갖는다는 측면에서 학부과정에서 기본적인 지식을 갖추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보험심사간호사회는 전했다.
세미나 첫날인 17일에는 ▲'건강보험 관련업무 종사 간호사 1만명 시대를 위한 간호대학의 역할' 특강(김모임 적십자간호대학 학장) ▲'의료보장 및 건강보험제도, 진료비 지불제도'(최해선 세브란스병원 보험심사팀 부장) ▲'수가체계의 이해, 최근 건강보험정책의 방향성'(김혜숙 경희의료원 원무·보험심사총괄팀 부장) ▲'건강보험 관련기관(보건복지부,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기능과 역할'(김동애 제일병원 보험심사과 차장)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18일에는 '요양급여 및 진료비 관리'를 주제로 ▲'의료전달체계 및 요양급여의 일반원칙, 병원 질관리 체계'(노춘희 세브란스병원 보험심사팀 과장) ▲'보험심사간호사의 역할, 건강보험 체계와 간호대학의 교과과정'(박인선 경희대 동서신의학병원 보험심사QI팀장) 등의 강의와 ‘보험관련법규의 이해’를 주제로 ▲‘국민건강보험(의료급여법), 자동차손해보험배상보장법, 산업재해보상보험법, 기타 관련 법규’(구순자 서울특별시립동부병원 원무팀장이)에 대한 강의도 이어진다.
박 회장 “최근 임상 현장에서는 간호사들에게 의료 및 건강보험체계에 대한 기본적인 소양을 갖출 것을 요구하고 있다”면서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형 간호사를 배출하기 위해서는 간호대학 학부과정에서 기본적인 교육 여건 조성이 필수적인 만큼 교수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미나 사전등록은 12일까지이며, 등록비는 교재비와 중식을 포함해 25만원이다. 접수처는 보험심사간호사회 사무국(02-2263-1959)이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보호 없는 약가인하, 제약 주권 흔든다…생태계 붕괴 경고
- 2"약가인하 뛰어 넘는 혁신성 약가보상이 개편안의 핵심"
- 3'파스 회사'의 다음 수…신신제약, 첩부제로 처방 시장 공략
- 4"선배약사들이 절대 알려주지 않는 약국 생존 비법서죠"
- 5작년 외래 처방시장 역대 최대...독감+신약 시너지
- 6경기 이천 약국에 차량 돌진...40대 약사 다쳐
- 7유나이티드, 호흡기약 '칼로민정' 제제 개선 임상 착수
- 8[서울 동대문] "창고형 약국 개설, 국민건강 위협한다"
- 9"약가개편, 글로벌 R&D 흐름과 접점…접근성 개선될 것"
- 10[팜리쿠르트] 희귀약센터·일성IS·경보제약 등 부문별 채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