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년기 생선섭취, 정신기능 젊어지게 도와
- 윤의경
- 2005-12-14 04:19:41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주 1회 생선 섭취, 정신연령 3살 젊어지는 효과
- PR
- 잘 나가는 약국은 매달 보는 신제품 정보 ‘팜노트’
- 팜스타클럽
노년기의 생선섭취가 정신기능을 개선시켜 정신연령이 젊어지도록 돕는다는 연구결과가 Archives of Neurology에 실렸다.
미국 러쉬 대학 메디컬 센터의 마싸 클레어 모리스 박사와 연구진은 65세 이상 3,718명을 대상으로 가정에서 3회 면담하고 6년간 추적조사했다.
그 결과 주 1회 생선을 섭취한다고 응답한 이들의 정신기능 감소를 10% 지연시켜 정신연령을 3년 젊어지게 했고 주 2회 이상 생선을 섭취하는 경우 정신기능 감소를 13% 지연시켜 4년 젊어지게 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생선에 포함된 오메가-3 지방산에 대한 별도의 분석에서는 오메가-3 지방산이 인지기능에 영향을 주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주어진 정보가 정확하지 않아 이런 결과가 나올 수 있는 것으로 추정됐다.
연구진은 생선섭취가 뇌를 보호하는 효과는 생선에 함유된 지방산 때문인지 아니면 생선을 섭취함으로써 포화지방산이 많은 육류를 덜 섭취하는 빈도가 줄어서 때문인지는 불분명하다고 말했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약만 팔아선 힘들다…에스테틱·펫헬스로 향하는 제약사들
- 2CSO 시장 커지자 너도나도 1위 홍보…신뢰 경쟁 흔들
- 3젠슨 황 낙점받을까…K-바이오·AI 기업, 엔비디아 협업 기대감
- 4한때 미용시장 휩쓴 PPC 주사 부활하나…식약처, 허가 심사
- 5약가제도 실무협의체 내주 예정...기등재 인하 핀셋 논의
- 6"1000시간 어떻게 채우나"…약국 전문약사 준비 로드맵은
- 7약 품절 시대 속 서울대병원 해법…“대체약 팝업 효과 확인”
- 8병의원·약국, 종업원 관리 소홀 마약류 사고 행정처분 강화
- 9복지부, '문신용 의약품' 기준 마련…약사회와 의견 조율
- 10"약국 마케팅의 중요한 핵심 채널은 뜻밖에도 전화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