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량진 약국가, 수험생 마케팅 재미 '쏠쏠'
- 한승우
- 2007-08-16 12:20:39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수능까지 D-91일...체력증진·시력보호 관련 제품 '불티'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2007년 대입수학능력시험이 90여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대표적인 수험생 밀집지역으로 꼽히는 서울 노량진 지역 약국가는 '수능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16일 이 지역 약국가에서는 "날씨탓에 전체 매출은 감소했다"면서도, "수능 100일전이었던 지난 7일을 기점으로 영양제·건강기능식품 등의 판매는 오히려 10%~30% 가량 늘었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제품은 주로 종합영양제와 비타민, 오메가-3에 집중됐다. '삐콤씨'와 '아로나민골드'는 주력 제품군 중에서도 가장 인기있는 품목이라고 이들 약국은 설명했다.
이 외에도 홍삼류나 스쿠알렌, 식사대용의 선식도 약국 한켠을 비중있게 차지하고 있는 등 수험생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안성온누리약국의 시화진 약사는 "비가 많이 온 영향 때문인지, 기력회복이나 시력보호에 도움이 되는 제품들을 수험생들이 많이 찾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처방조제 외에 수험생 고객들이 차지하는 매출량이 보통 전체의 20%가량"이라면서 "수능때까지 30~40%까지 매출이 올라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인근 미소약국 관계자는 "이 지역의 특수성을 고려한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며 "최근 수험생들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많이 찾고 있는 것은 사실"이라고 말했다.
한 약국에서는 수험생들 개성에 맞는 '복약지도'가 판매 노하우의 핵심이라고 설명했다.
노량진 주거지역 입구에 위치한 인화약국 관계자는 "수능을 본 횟수나, 연령, 성격에 초점을 맞춰 상담을 하는 편"이라면서 "불안한 심리에 있는 수험생들에게 무조건 약을 팔겠다는 마음가짐 보다는 조언자로서 도와줄 수 있다는 인상을 비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2007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오는 11월 16일 목요일에 실시되면, 15일 현재 수능까지 92일이 남은 상태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클릭' 한번에 사후통보 가능…대체조제, 숨통 트인다
- 2명인제약, 락업 해제에 주가 조정…실적·신약 체력은 탄탄
- 3'김태한 카드' 꺼낸 HLB, 리보세라닙 FDA 허가 총력전
- 4동물약국도 폐업신고 없이 양도·양수 가능...법령 개정
- 5이중항체 SC도 개발…로슈, 신약 제형변경 전략 가속화
- 6'메가팩토리' 약국장, 금천 홈플러스 내 600평 약국 개설
- 7의사인력 수급추계에 '한의사 활용' 카드 꺼내든 한의계
- 8팍스로비드 병용금기로 환수 피하려면 '사유 명기' 필수
- 9선우팜 조병민 부사장, 대표이사 승진...2세 경영 본격화
- 10식약처, 바이오의약품 전방위 지원…CDMO 기반 구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