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 많이 섭취하면 신장암 위험 높아져
- 윤의경
- 2006-10-24 03:58:04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금류, 가공육류, 채소 등은 신장암 위험 낮춰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정제곡류가 신장암 위험을 높이며 특히 빵이 신장암 위험을 더 증가시킨다는 연구결과가 International Journal of Cancer에 실렸다.
이태리의 프란체스카 브라비 박사와 연구진은 특정식품군이 주요 신장암인 신장세포종양에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 알아봤다.
동일한 병원에서 신장세포종양으로 진단된 환자 767명과 암이 아닌 급성 질환으로 입원한 대조군 1,534명의 식습관을 설문조사결과로 비교했다.
최고섭취군과 최저섭취군을 비교한 결과 빵의 경우 94%, 파스타와 밥은 29%, 우유와 요거트는 27% 신장세포종양 위험을 증가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가금류는 26%, 가공육류는 36%, 채소는 35% 신장세포종양 위험을 낮췄다.
연구진은 곡류가 신장세포종양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본 연구는 이제까지 없었다면서 이번 연구에서 적당한 곡류섭취와 많은 채소섭취가 신장세포종양 위험 감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결론지었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약가·CSO·원가 삼중고…흔들리는 중소형제약 수익 공식
- 2GLP-1 비만약 오남용우려약 지정 행정 예고
- 3공정위, 유한·녹십자 등 제약-약국 간 대리점 실태조사 착수
- 4고혈압 3제 복합제 대세...상반기 48개 품목 무더기 등재
- 5오스틴제약, 동아ST 출신 오태영 전무 영입…R&D 강화
- 6제약 4곳 중 3곳 지배구조 준수율↑…유한·일동홀딩스 최고
- 7[기자의 눈] 여전한 CSO 리베이트, 추가 규제 신속 수립을
- 8'모기업 복귀' 일동 유노비아 매출 '쑥'…첫 흑자 피날레
- 9"생물학적제제가 바꾼 천식 치료…남은 과제는 접근성"
- 10신규 약국 10곳 중 1곳은 70평 이상…거세진 대형화 바람









